Apple

애플 맥용 M1칩 공개

T.B 2020. 11. 11. 05:51


금일 애플에서 "M1" 칩이라는 타이틀의 맥용 첫번째 애플 실리콘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M1"은 작은 크기와 전력 효율에 우선순위를 둔 맥 시스템에 최적화되었다.


애플이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CPU 코어"라 부른 M1 칩은  4개의 고성능 코어를 포함한 8코어 칩이다. 나머지 4개의 코어는 전력의 1/10을 사용하면서도 고성능을 전달하는 고효율 코어다. 애플은 M1이 와트당 최고의 CPU 퍼포먼스를 전한다고 말하였다.


이 칩은 초당 11조회를 처리할 수 있는 6코어 뉴럴 엔진(neural engine) 뿐만 아니라 애플의 시큐어 언클리브(Secure Enclave)도 포함된다. M1은 또한 A14 바이오닉 칩과 같은 5나노 공정으로 제작되고 썬더볼트와 USB 4를 지원한다.


원문: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