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애플 다음 주 macOS용 TestFlight 발표할 것

T.B 2020. 11. 3. 12:54


금일 애플은 Mac 공개에 중점을 둘 것으로 보이는 11월 10일 '스페셜 이벤트'를 확정했다. 그리고 이제, The Verifier의 새로운 루머에 따르면 애플이 다음 주 Mac용 TestFlight 플랫폼을 공식 출시 할 예정이다.


'TestFlight'가 생소하다면 개발자들이 앱스토어에 출시하기 전에 iOS 사용자들에게 앱들을 미리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베타 테스트 앱 플랫폼이다. 현재 애플은 (애플워치와 애플TV를 포함하여)iOS 단말기용으로만 TestFlight를 제공하고 있지만, TestFlight의 macOS 버전이 개발 중일 수 있다.


올해 초, The Verifier는 WWDC 2020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 macOS용 TestFlight를 개발 중이라는 소식을 전한 바가 있다. 물론,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지만, 이제 The Verifier는 애플의 11월 이벤트 발표의 일환으로 Mac용 TestFlight가 다음 주에 공식 출시 될 것이라 말하였다.


이 정보는 금일 The Verifier의 에디터 Avi David가 트위터에 공유한 것으로 이후 프로필에 개재된 블로그 링크를 통해서 확인됐다. The Verifier는 애플이 11월 10일 이벤트 중에 마침내 TestFlight의 Mac 버전을 발표 할 것이라 주장했다.



흥미로운 점은, 애플이 지난 8월에 iOS용 TestFlight 앱을 macOS Big Sur 디자인 가이드라인에 따라 새로운 아이콘으로 업데이트했고, 이는 베타 테스트 플랫폼의 Mac 버전을 실제로 준비하고 있음을 말한다.


원문: '9to5Mac'


The Verifier의 유출 이력이 뒤섞였지만, TestFlight 앱이 macOS Big Sur 디자인 가이드라인에 따랐다는 점에서 가능성 있는 소식이었습니다. iOS용 TestFlight는 '앱스토어'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이전에 '소개했던' 앱들 중에는 현재 'Dark Noise'만 유효하지만, 글쓴 시점에서 베타 인원이 모두 찬 상태입니다. 다른 앱으로는 '유니콘 HTTPS' 등이 있습니다. 아래는 Unwind 처럼 릴렉션을 위한 유튜브 계정 소개가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