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COVID-19

오프라인 마스크 재고 확인 마스크 알리미

T.B 2020. 3. 6. 08:23


코로나19 초기, 우려했던 것들이 한치의 기대도 어긋남 없이 현실화 되는 중입니다. 변종(mutation)이 심하기 때문에 전염성이 강한데다가 치사율까지 올라갈 수 있다 '합니다'. 백신/치료제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차단(마스크, 손세척, 노출 최소화)과 현장 의료지원이 최선일텐데요. 마스크 자체가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어제 마스크 '구매 제한, 5부제, 가격상한제' 에 대한 정부 발표 후에 '모순' 점도 지적되고 '생산포기' 업체들 또한 나왔습니다만, 혹시나 해서 중고마켓들을 찾아보니 마스크 신품으로 1,400원까지 나온 것을 확인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마스크 사기가 엄-청 어려운데요. 마스크가 들어왔다는 소식을 접하고 방문해보면 줄을 서야한다던가 헛걸음을 하기 일쑤입니다. 참고로 널리 알려진 우체국, 약국, 마트 등 보다는 병원 주변의 의료기상에서 구하기가 쉬울 수도 있습니다.


'마스크 알리미' 는 오프라인 상에서의 마스크 재고를 확인할 수 있는 웹앱으로 현재 위치에 기반하여 마스크를 판매하는 곳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편의점 데이터 베이스만을 제공하며 약국, 마트 등을 추가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 합니다.


마스크 알리미(https://mask-nearby.com/)는 '코로나 알리미' 를 개발한 고려대학생 4인(김준태 23, 최주원 23, 박지환 24, 이인우 28)이 '멋쟁이사자처럼' 이두희 대표와 함께 개발했다고 합니다. PC에서 접속할 수도 있으며 아이폰, 아이패드의 경우 '홈 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9가지 코로나 알림앱(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