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커맨드 앤 컨커 : 라이벌

아이무비(iMovie)로 동영상 자르는 방법

T.B 2019. 11. 7. 00:51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카메라로 동영상을 촬영하거나, iOS에서 제공중인 홈화면 녹화 후 동영상을 간편하게 편집할 수 있는 아이무비(iMovie)로 동영상을 자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런 기본적인 사용법들은 굳이 따로 소개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됩니다만, 의외로 아이무비를 쓰지 못하는 분들도 많음으로 불필요한 설명 빼고 요점만 소개토록 하겠습니다.


Step 1. 아이무비를 실행한 다음 → (+) 버튼 → 동영상을 클릭하여 편집을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한 후 '동영상 생성' 으로 불러온다.


Step 2. 동영상을 좌/우로 스와이프 하여 자르기를 원하는 부분으로 맞춘 다음 → 타임라인(↓)을 한번 터치 → '나누기' 를 클릭



삭제할 부분을 선택한 후 '삭제'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시작 지점이 설정된다. 동영상의 끝부분을 삭제하고자 한다면 반대편으로 스와이프 후 같은 방법으로 나누기와 삭제를 반복한다.



Step3. 시작과 끝부분의 동영상을 자르고 나면, 좌측 상단의 완료 버튼을 누른 다음, 하단 메뉴에서 '비디오 저장' 을 눌러 사진 앱에 저장한다.



아래는 아이폰 기본 녹화 기능으로 캡처한 '커맨드 앤 컨커 : 라이벌' 게임 영상입니다. 이긴 경기를 올렸는데, 진 경기들도 많습니다. 참고로, 첫번째 경기는 상대가 '랙' 에 걸린것인지 '연결이 끊긴' 경기입니다. 이 게임에서 아쉬운 점들 중, 랙 때문에 튕긴다던지, 유닛들이 순간이동을 하여 게임 진행 자체가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