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커맨드 앤 컨커 : 라이벌

커맨드 앤 컨커 : 라이벌 팁들

T.B 2019. 10. 31. 19:44


커맨드앤컨커: 라이벌(Command and Conquer: Rivals)의 '첫번째 리뷰' 에 이어, 출시된지 꽤 지났음에도 저평가된 게임으로, 많은 분들께서 제대로 즐기기를 바라면서 몇가지 팁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인피니티 블레이드' 이후 오랜만에 즐기는 중인 게임으로, 이 게임에 손을 들은 이유는 ① 과도한 현질 유도를 하지 않는다. ② 영혼 없이 돌아가는 매크로와 같은 무의미한 게임 또한 아니다. 디테일한 컨트롤이 필요하다. 입니다.



● 특수 임무 - 이거 안 하는 분들 계시는데요. 보상이 크레딧(게임 머니)이기 때문에 '현질' 과 함께라면 안해도 무방합니다. 특수 임무를 하다 보면 고민스러울 때가 '유닛 레벨' 입니다. 그날 그날 퀘스트 유닛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유닛의 레벨이 지나치게 낮다면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이때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이벤트' 를 최대한 활용하라는 것입니다. 이벤트 랩제가 최대 10레벨이기 때문에 이벤트 경기에서 퀘스트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 복제 연구소 - 유닛 레벨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카드' 가 필요합니다. 동맹에 가입한 후 카드교환을 할 수 있고, 복제연구실에서 매일 무료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보다시피(↑) 1번 복제하는데 2일이 넘고, 전투를 할 때마다 4시간씩 감소하며, 무료 복제실의 리프레쉬 주기는 24시간입니다.


따라서, 가능한 적은 판수로 유닛을 복제하고자 한다면 ① 당일 퀘스트(최소 10판) ② 24시간 꽉 채울 것 계산한 후(24시간 남긴 후) ③ 모자란 판수를 채우면 됩니다. 모자란 판수를 채울 때에도 이벤트를 적극 활용합니다.



● 일일 카드 - 매일 크레딧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일일카드들이 리프레쉬 됩니다. 일단, 일반 카드들은 가격이 적기 때문에 무조건 구매해 두는 편이 좋습니다. 레어(파랑), 에픽(보라) 카드들은 필요한 경우에만 구매합니다.



특히 카드 교환이 불가한 에픽의 경우 복제실에서 복제를 하면 1회(24시간)에 일반 복제실은 2장, 유료 복제실은 3장이 주어지기 때문에 주력 유닛들의 경우 나올 때 마다 (필요한 경우)구매해두는 편이 좋습니다.



복제실을 구매할 때는 150개(1회)씩 하지 말고, 다이아를 모아서 625개(5회)를 한번에 지릅니다. (150 x 5 = 750)



● 라이벌 레이스 - 이 게임에서 현질을 줄일 수 있는 핵심 이벤트가 '라이벌 레이스' 입니다. 라이벌 레이스인 이유는 그 보상이 2,500 다이아의 거대 상자이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상위 리그에 진입하지 않고, 하위 리그에 머문다던가, 라이벌 레이스 즈음에는 일부러 경기를 대충하거나 그냥 망치는 분들도 계십니다. 가능한 시작 점수를 낮춰야만 라이벌 레이스에서 잘하는 유저들이랑 배치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시즌 시작점이 타이베리움 리그여야만, 다음 시즌 시작점이 수월하고, 상위 리그 진입시 보상으로 받는 카드와 경험치 때문에라도, 시즌 종반에는 타이베리움 리그로 진입할 정도로 조절을 잘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만, 저같은 경우 그정도로 잘하지는 못합니다.


● 스마트폰 보다는 태블릿 또는 에뮬레이터 - (대화면을 포함하여)스마트폰 보다는 태블릿 또는 PC용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권합니다. 랭커 분들 중에는 마우스컨을 디테일하게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팁이라고 해서 디테일한 컨트롤들이나 경기 중의 운영을 원하신 분들께서는 실망했을 수도 있겠으나, 그런건 '랭커' 분들에게 물어볼 내용들이고, '전체적으로 게임을 어떤식으로 즐기는지, 방법을 모른다면 재미가 들 리가 없음으로' 무(또는 소)과금으로도 커맨드 앤 컨커: 라이벌을 즐길 수 있는 팁들을 정리해봤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