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커맨드 앤 컨커 : 라이벌 덱 구성하기



'커맨드 앤 컨커 : 라이벌' 팁들을 올리는 중이기는 한데, 게임 자체가 영혼 없이 돌아가는 매크로와 같은 게임도, 노가다성도 아닌지라 쉽게 접근할 수는 없으나, 일단 전반적인 게임 운영을 알아 가게 된다면 재미를 붙일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이번 편에서는 덱 구성입니다.


1. 기본 유닛 위주 - 말 그대로 가격이 싸고 빠르게 로테이션 될 수 있는 기본 유닛들에 충실한 덱입니다. 미사일 기지가 끊임 없이 돌아가게 하여, 테크를 올리는 중인 상대방의 고급 유닛들이 나오기 전에 승부를 보는 전략입니다. 유닛 컨트롤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이어지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해야 하기 때문에 주로 랭커들이 쓰는 전략입니다.


2. 기본 + 고급 유닛 - 연구소를 올리고 고급유닛을 뽑는 전략으로, 만약 1번 덱에서 연구소 유닛들이 나올 때까지 승부를 내지 못하면 경기에서 패배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반대로 2번 덱에서 고급 유닛을 띄우면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고급 유닛 전략으로 갈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유닛 당 가격이 높기 때문에, 나머지 유닛을 효율적으로 운영해야(버텨야) 하고 고급 유닛들로 도배를 하게되면 초반을 넘길 수가 없습니다. 장점으로는 잘쓰는 것이 하나 있다면 경기를 뒤엎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기본 + 중급 유닛 - C&C 라이벌 초반에는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 유저들이 '고급 유닛으로 도배' 를 하였기 때문에, 1번 덱이 유행을 하였으나, 어차피 기본 유닛들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로인해 기본 + 중급 유닛 덱들이 등장합니다.


4. 공통적인 해당사항으로는, 상대가 보병, 차량, 공중 등 어떤 유닛을 뽑더라도 대처할 수 있도록 구성해야 합니다. 주로 하위 리거들의 경우, 온갖 공격하기 좋은 유닛들로 구성해두고, 정작 본인에게 똑같은 유닛으로 반격을 하면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덱을 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랭커들의 덱을 참고하는 것입니다. 랭커들의 덱을 참고한 후, 어느 정도 유닛들의 특성을 파악했다면, 커스터마이징을 하기 시작하는 시점이 옵니다. 그러나, 왠만한 랭커 아닌 이상 스스로 구성한 덱 보다는 랭커들이 쓰는 덱의 승율이 높을 것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