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샤오미 미 밴드 4(Mi Band 4) 올해 중으로 출시될 것

T.B 2019. 3. 17. 23:14


매우 적은 수의 사람들을 놀라게 할 움직임으로(인기 제품의 후속 모델 출시가 크게 놀라운 일은 아니지만), 샤오미(Xiaomi)에서 분기 어닝콜(Earning Call, 실적발표를 위한 컨퍼런스콜) 중 엄청나게 성공적인 피트니스 트랙커인 미 밴드(Mi Band)가 올해 중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될 것임을 발표하였다.


중국 제조업체인 화미(Huami)의 CFO인 David Cui 는 미 밴드 4가 2019년 3월 또는 4월 출시가 예정되어있는지에 관한 답변으로 그 특정한 질문에는 부정적이지만, 미 밴드 3의 후속 모델이 올해 중으로 출시될 것임을 확인하였다.


"미 밴드 4가 2019년 올해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3월 또는 4월에 예정되어 있는지에 관해서는 확신할 수 없지만 올해 중으로는 출시될 것이다. 우리가 무언가를 배우는 각각의 (1,2,3)세대 마다, 우리는 항상 더 잘해왔다. 그리고 미 밴드 3의 경우 — 2018년 판매량을 지금 당장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이전 버전과 비교했을 때 정말로 훨씬 더 좋아질 것이다. 그럼으로 우리는 미 밴드 4가 유사한 트랜드를 가질 것으로 예상한다. 따라서 우리는 미 밴드 4가 출시되면 즉각적으로 잘 팔릴 것으로 예상한다. 현재, 미 밴드 3는 여전히 인기 있는 제품이며 — 여전히 정말로, 정말로 그러하다. 마진이 줄지도 않았고 출하량이 줄지도 않았다. 따라서 우리는 샤오미와 함께 협업하여 올해중으로 미 밴드 4를 출시 할 적당한 타이밍을 정할 것이다."


Mr. David Cui, Chief Financial Officer, Huami


화미는 샤오미의 웨어러블 테크놀로지를 위한 독점 공급업체이다. 이 기업은 샤오미와 긴밀한 파트너쉽으로 협업중으로 샤오미의 지원을 받기도 하지만, 아마즈핏(Amazfit) 브랜드로써 자체 웨어러블 세트를 출시한 유연성을 보이고 있다.


Cui의 발언에는 몇가지 중요한 단서가 있다. 스마트워치 제품군이 소비자들에게 있어 많은 성공을 거두지는 못하였으나, 샤오미 미 밴드와 후속 모델 및 경쟁기기들 처럼 스마트 피트니스 트랙커들은 새로운 세대의 출시를 정당화하기에 충분한 수요층을 보여주어왔다. 화미는 주로 샤오미의 미 밴드와 아마즈핏 스마트밴드들의 강력한 판매량을 통해 2018년에 78%의 매출을 성장시켰다. 샤오미는 자사의 피트니스 트랙커들에 관한 모든 새로운 세대에서 새로운 기술들과 기능들을 추가해왔으며, 미 밴드 4 또한 같은 트랜드를 따를 것으로 예상되어진다. 그러나, 이 단계에서 포함될 것으로 추측되는 확실한 것은 칼러 디스플레이 부터 ECG(Electrocardiogram, 심전도) 기능 정도이다.


그러나 현시점으로써는 미 밴드 3가 적어도 향후 몇개월 동안은 유지될 것이다. 미 밴드들을 2년 이상 써온 사람으로써 나는 미 밴드들이 매력적인 구매 결정을 만든다고 말할 수 있다.


원문: 'XDA Develop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