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삼성 갤럭시 버즈 대 애플 에어팟

T.B 2019. 3. 8. 19:29

에어팟(AirPods)에 대응하기 위해 고안된 삼성의 갤럭시버즈(Galaxy Buds)가 이번주에 출시될 예정이다. 우리의 핸즈온을 통해 삼성의 최신 이어버즈와 애플의 슈퍼-인기 제품인 에어팟과 비교해보았다.



에어팟과 마찬가지로 갤럭시 버즈는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2개의 분리된 이어피스로써 스마트폰 또는 다른 기기에 연결을 위한 선이 없다. 삼성은 알약 모양의 박스 스타일 케이스와 더 두터운 둥근 디자인으로써 에어팟과의 차별적인 디자인을 채택했다.


아마 당신도 알다시피, 애플의 에어팟은 귀에서 내려오는 (콩나물 등 식물)줄기와 사각형의 플립케이스가 '치실을 담아두는 용기'에 비유되는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삼성의 갤럭시 버즈는 화이트, 블랙 및 옐로우로 출시되는 반면에 에어팟은 현재로써는 화이트로 제한되어 있다. 갤럭시버즈는 간결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써 뒷쪽에 USB-C 충전 포트가 있고 앞쪽에는 LED가, 윗면에는 삼성의 브랜드 네이밍이 적혀있다. 에어팟은 애플의 브랜드 네이밍이 없으며 라이트닝 포트가 아래에 있고 뒷면에 리셋 버튼이 있다.


두 케이스 모두 자사의 이어버즈를 자기력으로 고정시켜 추가적인 충전을 제공하기 때문에 휴대성의 차이는 없었다. 에어팟 케이스는 더 강한 마그네틱 그립으로 인해 에어팟을 고정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더 낫기 때문에 고정 후 약간의 틈만을 가지고 있다.



모든 사람들의 귀에 딱 들어맞는 헤드폰은 없을 것이고, 몇몇 사람들은 에어팟 사용에 있어 문제가 있을 수 있는 반면에 다른 사람들은 갤럭시 버즈 사용에 있어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 우리는 갤럭시 버즈를 사용했을 때 딱 맞음에 문제를 겪었으며 좋은 밀착감에 있어 어려움을 겪었다. 우리가 에어팟을 사용함에 있어서는 문제가 없었지만, 딱 맞는 착용감은 사람마다 다른 것이 맞다. (따라서, SNS나 인터넷 검색에만 의존하지 말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착용 후 청음한 다음에 결정하는 편이 좋습니다.)


삼성 기기에서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사용하면, 배터리의 상태를 볼 수 있을 것이고 에어팟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기능인 이퀄라이저 프리셋을 선택할 수 있다. 에어팟의 경우 iOS 기기와 페어링을 했을 때 기본적으로 배터리 상태를 볼 수 있지만 사운드를 조절하기 위해 제공되는 앱은 없다. 갤럭시 버즈는 또한 주변 환경의 소음을 차단하여 더 잘 들을 수 있도록 하는 사운드 설정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는 엄청나게 다른점은 알아차리지 못했다.



삼성의 갤럭시 버즈는 에어팟과 같이 커스터마이징 제스처를 지원한다. 싱글 탭으로 음악을 재생 하거나 일시정지 하고, 더블 탭으로 다음 트랙을 재생하거나 전화를 받고 끊을 수 있으며, 트리플 탭으로는 이전 트랙을 재생할 수 있고 길게 누르면 음성 지원, 주변 환경 소음 차단 기능 또는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에어팟에서도 이와 같은 많은 제스처들이 지원되지만, 볼륨을 변경하기 위한 탭 제스처는 없다.


에어팟은 빠른 페어링과 기기 전환이 가능하게 하는 W1 칩을 지원하는 애플 기기와 페어링 되며, 삼성 폰들에서도 갤럭시 버즈를 위한 유사한 기능이 있다. 케이스를 열면 빠르게 갤럭시 스마트폰과 페어링 할 수 있으며, 이어버즈를 어떠한 다른 갤럭시 기기로라도 연결을 바꾸기 위한 손쉬운 전환 기능이 있다.



애플은 이 기능을 아이폰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갤럭시 버즈에서 손쉬운 페어링 기능은 삼성 기기들에 대해서 제한되어진다. 갤럭시 버즈를 안드로이드 기기들 또는 아이폰에 사용할 때는 빠른 페어링이 없음으로 일반적인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해야 할 것이다.


에어팟을 사용하면서 당신의 귀에서 이어버즈를 뺐을 때 음악을 일시정지하는 산뜻한 기능이 있는데, 갤럭시 버즈에서는 이러한 기능들이 없었으나, 삼성의 이어버즈는 에어팟에서 사용할 수 없는 몇가지 기능들을 제공한다.



(X)


우선, 무선 충전 기능이 있음으로 당신은 아무 Qi 규격 무선 충전 악세서리를 사용하여 갤럭시 버즈를 충전할 수 있다. 새로운 갤럭시S10 기기와 갤럭시 버즈를 함께 사용할 때는, 갤럭시 버즈를 충전할 수 있는 S10의 편리하고 멋진 파워쉐어(PowerShare, 후면을 통한 다른 기기 또는 악세서리 충전) 기능이 있다.



실제로 '2019년 아이폰들'에 유사한 기능들이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음으로, 우리가 9월에 접어들었을 때 2019 아이폰과 함께 작동하는 루머의 에어팟 충전 케이스로 충전할 가능성이 있을 수도 있다.


삼성의 갤럭시 버즈는 기본적으로 삼성 생태계의 에어팟이다. 만약 당신이 아이폰을 사용중이라면 에어팟을 쓰는 것이 매우 더 많은 이점이 있기 때문에 갤럭시 버즈를 집어들고 싶지는 않을 것이지만, 만약 삼성 기기를 가지고 있다면, 이점을 얻을 수 있는 많은 훌륭한 기능들이 있다.


원문: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