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트위터에 관하여 알아야 할 모든 것 140자 그이상

T.B 2018. 4. 5. 20:44


트위팅(Tweeting)은 거의 구글링(googling) 만큼이나 흔하게(ubiquitous) 되었으나 만약 여러분들께서 트위터가 무엇인지에 관하여 잘모른다면 단어(또는 캐릭터)에서 손해를 볼 수 있다. 여기 트위터에 관하여 알아야 할 모든 것이 있다.


트위터의 새로운 기능은?


현지시각 2018년 3월 29일 부터 트위터(Twitter)에서 라이브 동영상 타임스탬프(timestamp) 기능을 업데이트 하였다. 트위터는 타임스탬프라는 새로운 기능을 발표하였으며 이 기능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생중계되는 링크를 트위터를 통해 공유 할 수 있게됐다.



image: 'MacRumors'


라이브 동영상을 보는 동안 '공유' 버튼을 탭핑하여 당신이 선택한 타임스탬프를 타임라인에 공유 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트위터에 따르면 이 기능은 현재 라이브 동영상에서만 제공되지만 향후 모든 동영상들에도 기능을 추가 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트위터란 무엇인가?


트위터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써 유저들이 설문조사, 미디어 컨텐츠(사진, 동영상, GIF) 등을 140자 이하로 공유 할 수 있다. Jack Dorsey, Noah Glass, Biz Stone 및 Evan Williams가 2006 년에 설립했다.


웹과 PC 및 모바일 앱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iOS, Android, Windows 모두 사용 할 수 있으며 Tweetbot 처럼 트위터 피드를 관리하여주는 서드 파티 앱들이 많다.


트위터는 어떻게 사용하나?


트위터는 '트윗(Tweet)' 을 함으로써 실행된다. 트위터 유저들은 140글자의 마이크로 블로깅 서비스를 통해 모든 팔로워들에게 '방송' 을 하는 개념이다. 비유를 들자면 팟캐스트 라디오 구독을 들 수 있다.


트위터는 사진, 짧은 동영상, GIF를 업로드 할 수 있기 때문에 트윗의 전달력을 높일 수 있다. 당신이 사람들을 팔로잉하면 그들의 모든 트윗들이 당신의 피드로 들어가고 리스트로 분류한 칼럼들에서 보여지거나 타임라인에서 스치듯이 지나갈 것이다.


이는 트위터 자체가 일시적이면서도 빠른 상호작용을 목표로 하는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이기 때문이다. 만약, 특정 내용들을 놓치고 싶지 않다면 '리스트 또는 타임라인에 키워드 검색 설정(해당 단어가 포함되는 트윗들만 표기)' 을 통해서 가능하다.


해시태그(#Hashtag)


해시태그의 목적은 트윗들을 그룹화 하고 트윗이 눈에 잘 띄이도록 특정 문구 또는 단어를 #기호와 함께 추가하는 것을 말한다. 이처럼 해시태그는 사람들이 특정한 주제에 관하여 검색 할 때 그 주제와 관련된 트윗들이 보이도록 하고자함이다.


트위터는 누가쓸까? 모든 이들!


물론, 인류 70억 모두가 트위터를 사용하지는 않지만 셀럽, 운동선수, 작가, 아티스트, 밴드 등 약 3억 2천 8백만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수를 기록하고 있다. 만약 당신이 좋아하는 배우 또는 가수가 있다면 트위터 계정을 보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실제로 셀럽들은 종종 "평범한" 사람들 처럼 트위터를 쓰기도 한다.


트위터가 소셜네트워크 세계에서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고 들었는데 사실일까?



지난 2년 동안 트위터의 성장세가 다소 둔화되었으며 2016년 4억6천5백만 달러(한화 약 4,942억 9,500만원) 의 수익에 그쳤던 것은 사실이나, 이 플랫폼은 다른 소셜네트워크들 보다 꽤 오래 갈 것으로 보여진다.


지난 2016년 미국 대통령 선거 당시, 선거 당일 오후 10시까지 약 4천만건의 선거와 관련된 트윗들이 그날의 선거 소식을 알리는 가장 큰 역할을 하였다.(트위터는 '정치성' 또는 '정보성' 적인 성향이 강하다.)


원문: 'imor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