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Rank와 D.I.A

T.B 2018. 6. 25. 23:48

'C-Rank 의 중요성'은 이전 글에서 설명하였고, 이번에는 네이버 검색에 새롭게 적용된 'D.I.A 랭킹' 편입니다. C-Rank와 D.I.A(Deep Intent Analysis) 는 상호 보완적으로 네이버 검색 랭킹에 반영된다고 하는데요.


'말도 안되는 어뷰징들' 이 네이버 검색의 질을 낮추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상세한 정보, 특정 분야에 대한 깊이, 정보의 충실성과 문서와 주제의 적합성 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다고 합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일기 수준' 의 글은 상위 노출이 점점 더 어려워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블로그 또는 마케팅 전문가를 자칭하며 '알고리즘' 을 운운하는 분들도 계십니다만, '질 > 량' 이 전제되지 않는 이상 그 어떤 알고리즘도 상위 랭킹으로 노출시킬 수는 없을 것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클릭수가 주요 수입원인 언론사들이 아닌 블로그에서 실검 순위를 따서 방문자수를 늘릴 수 있는 시절은 끝났습니다.


① 억지로 글을 쓰지 않는다. 일기는 '일기장' 에 쓰는 것이 블로그 운영적인 측면에서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② 짧은 글 또는 동영상이라면 블로그 외에도 그 컨셉에 맞는 다른 SNS가 낫겠지요. 어뷰징으로 판정 받아 쌓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③ '질 > 량' 의 법칙


출처: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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