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트위터 자사 맥앱 지원 중단 및 두가지 대안

T.B 2018. 2. 18. 09:03


트위터에서 지난 현지시각 금요일 갑자기 공식 맥(Mac)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없을 것이며, 30일 이후 부터는 더이상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트위터가 과연 그들의 맥 앱을 지원했었는지에 관한 유.무는 완전히 다른 대화이지만, 그 기업은 유저들이 웹을 통해서 접속할 것을 제안한다. 트위터측에서는 플랫폼에 걸처있는 일관된 경험을 제공 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만약 목적에 일관성이 있다면, 그 다음에는 트위터가 그것의 목적에 도달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애플 전문 블로거인 존 그루버(John Gruber)는 "사람들은 $200짜리 크롬북에서 얻을 수 있는 것과 같은 경험이 아닌 최고의 경험을 원하기 때문에 Mac을 선택한다." 는 것을 지적하였다.


맥을 위한 최고의 트위터 앱


좋은 소식은 Mac을 위한 공식 트위터 앱이 Mac을 위한 유일한 트위터 앱이 아니라는 것이다. Mac 앱스토어에는 몇가지 제한이 있으며 지불이 많아지지만 어떤 측면에서는 더 나은 사용자경험을 제공 할 몇가지 대안들이 있다.


Mac을 위한 서드-파티를 알게 될 때, 오직 2가지 선택임으로 당신의 선택지는 현실적으로 매우 제한적이다.


Tweetbot



'Mac용 Tweetbot' 은 Mac 앱스토어에서 찾을 수 있는 가장 완벽한 기능의 앱이다. 몇년전부터 출시되어왔고 다중계정, 리스트, 뮤트 필터, 다중 칼럼 보기 등을 위한 지원처럼 트위터 클라이언트를 통해서 당신이 기대 할 수 있는 모든 부가 기능들(bells and whistles)이 있다.


만약 당신이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앱용 Tweetbot 또한 사용하고 있다면, Mac 버전을 사용한다면 타임라인, 읽지 않은 트윗, 뮤트 필터 등이 기기들 간의 활성 동기화가 멋진 보완이 될 것이다.


개인적으로, 이것은 현재까지 내가 지난 수년 동안 사용해왔으며, 내가 모든 사람들에게 권하는 트위터 클라이언트이다.


Tweetbot 은 현재 'Mac 앱스토어에서 $9.99 에 판매중' 이다.


Twitterrific



비록 지난 수년 동안 iOS에서 사용 가능하였지만, 'Mac용 Twitterific' 은 Mac 앱 카테고리를 위한 트위터에서 최신 합류작이다.


기능적인 측면에서 다중 계정 지원, 타임라인 동기화 등에 관한 지원 처럼 Tweetbot과 많은 부분들이 겹치지만 Twitterrific이 실제로 빛을 발하는 것은 사용자 옵션(customization) 이다. 다크 와 라이트 테마들간의 선택, 글꼴 유형과 크기의 선택, 당신의 타임라인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보는 것에 대한 커스터마이징 등이다.


그것은 수년전에 만들어진 첫번째 트위터 클라이언트로써 주목받아왔고, Twitterrific 은 가끔씩 트위터로 부터 호의를 얻은 것 처럼 매우 특별한 협업으로 부터 무언가 이익을 얻은 것처럼 보여진다.


Twitterrific 은 '현재 $7.99 로 판매중' 이다. (정상가 $19.99)



원문(번역): iDB



Note. 트위터 파워 유저들은 주로 'Tweetbot' 을 사용한다. 더불어 크롬 브라우저를 위한 확장 크롬앱 또한 있다. 트위터는 지난 2011년 트위터 서드-파티인 트윗덱(Tweetdeck)을 '4,000만 달러에 인수' 하였으며, 현재의 트위터 공식 모바일앱이 트윗덱의 기술이다. 크롬용 '트윗덱(Tweetdeck)'은 크롬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Mac App')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