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식욕을 조절하는 2가지 아미노산

T.B 2017. 10. 12. 17:39

Two Amino Acids That Control Appetite

식욕을 조절하는 2가지 아미노산


이 아미노산이 더 많이 포함된 음식들을 먹으면 빠르게 흡수하고 체지방 축적을 피할 수 있습니다. 여기 목록이 있습니다.



체지방 감량을 위한 유일한 진짜 비밀


체지방 감량을 위한 가장 쉬운 시간은 여러분들께서 진짜로 잔뜩 먹었을 때입니다. 농담입니다만,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여러분들이 배가 부르다면 엄격한 식단을 계획하기가 얼마나 쉬운지 생각해봅시다:


"내일부터 나는 정크 푸드를 포기하고, 하루 1,800 칼로리를 섭취할 것이고, 다이어트에 전념할 것입니다." 두터운 피자의 마지막 조각을 위한 (뱃속)공간을 만들기 위해서 여러분들의 청바지의 지퍼를 내리면서 생각 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내일이 오면, 다시 배가 고플 것이고, 그 정신나간 계획(crazy plan)이 잘 될 것 처럼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지방을 감량하고 유지하는 유일한 비밀은 포만감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께서 배가 고프지 않다면 다이어트를 하거나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위가 잔뜩 찼는데도 배가 고프다구요?


지난 수십년 동안, 피트니스 전도사들은 가능한 많은 '야채' 로 배를 채우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납득시키고자 노력해왔습니다. 그 아이디어는 간단하게 위를 부피가 큰 저칼로리 음식들로 채우는 것이었습니다. 극단적인 경우, 보디빌더들과 비키니 선수들은 공복감을 매꾸기 위해 종이(tissues)와 팩킹 피넛(starch-based packing peanuts)을 먹기도 합니다. (그러지 마세요. 바보 같은 짓입니다.)


그러나 야채로 그들의 배를 채우려는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트릭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배는 가득 찰 지도 모르지만, 뇌는 여전이 더 많은 음식들을 위해 비명을 지릅니다.


문제는, 모든 야채들이 뇌에 포만감에 관한 신호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고맙게도 몇가지 새로운 과학들 덕분에 우리는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는 지를 알고 있습니다.


획기적인 발견


특정 뇌세포가 여러분들의 식욕을 조절하고, 우리는 어떤 것들인지를 알고 있습니다. 'Tanycytes' 는 에너지 레벨과 체중을 조절하는 여러분들의 뇌에서 발견되는 세포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세포들은 영양소들을 감지하고, 여러분들이 먹은 음식에 관한 정보를 뇌로 전달합니다.



이러한 세포들이 아미노산과 반응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그것들은 혀에서 감칠맛을 감지하는 수용체를 통해 이러한 과정을 수행합니다.) 아미노산 아르기닌(arginine)과 리신(lysine)은 tanycytes 와 강하게 반응하며, tanycytes는 30초 안에 여러분들의 뇌의 식욕-조절 부분으로 정보를 전달합니다.


멋진 과학인데요, 그래서 뭘 먹어야 하죠?


여러분들의 tanycytes 를 활성시키고 빠르게 공복감을 진압하기 위해서는, 아르기닌과 리신을 고농도로 섭취해야합니다. 이러한 것들이 포함되야 합니다:


• (소고기)등심 스테이크

• 닭요리

• 렌틸콩

• 아몬드

• 고등어

• 자두

• 아보카도


과학자들은 tanycytes 에 관한 이 새로운 정보가 비만 환자(obese patients)들을 위한 치료로 이어지기를 희망합니다. 우리는 아마도 언젠가 (미래에)소화기관을 우회하여, 음식 없이도 뇌의 tanycytes 를 직접적으로 활성 시킴으로써 식욕을 억제 할 수 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때까지, 만약 여러분들께서 체지방을 감량하고 싶거나 날씬해지기를 원한다면 위에 언급된 음식들을 식단에 넣으세요. 그것은 야채 1파운드로 여러분들의 장을 채우는 것 보다 좋고, 확실한 것은 팩킹 피넛 보다 맛납니다.


Reference


1. Greta Lazutkaite, Alice Soldˆ, Kristina Lossow, Wolfgang Meyerhof, Nicholas Dale. Amino acid sensing in hypothalamic tanycytes via umami taste receptors. Molecular Metabolism, 2017


원문: T-Nation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