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팔이 긴 리프터들을 위한 최고의 팔 운동


The Best Arm Exercises for Long-Armed Lifters

팔이 긴 리프터들을 위한 최고의 팔 운동


여러분께서 긴 팔을 가지고 태어났다면 이두근과 삼두근을 만들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이 운동들을 이두 삼두 운동에 넣어보세요.



T-Nation만큼 '제정신' 인 곳도 드물지만 내용은 제정신인 반면 썸네일 이미지는 '로이더' 의 사진들이 종종 올라온다. 로이더들의 눈에 뻔히 보이는 거짓말을 대략적으로 구별하는 방법들 중 하나로 '어깨와 복부, 목소리 톤' 등이 있다.


Long Limbs? Do More Isolation Work

팔다리가 쭉쭉 뻗었나요? 더 고립 운동을 하세요.


더 긴 사지를 가진 보디빌더들과 리프터들은 부럽다.. 짜리몽땅(stumpy)한 사지를 가진 사람들 보다 더 고중량을 움직이기 위해 종종 어려움을 겪습니다. 


왜냐구요? ROM(Range Of Motion)이 더 길기 때문에 기계적인 단점을 갖습니다. 키가 크다는 것은 MMA 등 리치가 중요한 스포츠에 있어 장점이 되지만 중량 운동은 좀처럼 쉽지가 않습니다.(파워리프팅 벤치 프레스에서 허리를 아치로 만드는 이유와 동일하다. 첫째, 코어를 개입시키고자 함 둘째, 중량의 이동거리를 짧게 하고자 함에 목적이 있다.)





팔이 길다는 것은 더 긴 지렛대를 갖는다는 것을 말합니다. 악어팔(alligator-armed, 미식 축구 선수들의 수비/태클 자세로 부터 유례된 표현으로 팔이 짧다는 뉘앙스) 리프터들과 비교해보면, 긴 사지를 갖은 리프터들의 팔 지렛대는 몸통으로 부터 더 멀리 떨어져있답니다. 솔루션은 더 많은 고립 운동을 더하는 것입니다.


바이셉스 컬을 인클라인으로 시도해보세요:



트라이셉스 익스텐션에 약간의 오버헤드를 더해보세요:



이러한 것들을 한다고 트라이셉스 딥(Dips)와 친업(chin-ups)과 같은 복합 운동을 소홀히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팔이 길다면 고립 운동을 잊지 마세요.


원문: T-Nation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