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2017 아이폰 공식 명칭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아이폰X 될 것



새 아이폰 라인업은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의 tick and tock 전략에 따른 아이폰7s, 아이폰7s플러스와 아이폰8 또는 OLED 아이폰 및 10주년을 기념하는 로마 숫자를 포함한 아이폰X 가 될 것이라는 루머들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유출된 iOS 11 GM 버전의 코드에 따르면 다음과 같이 정리됩니다.


•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S시리즈를 건너띔)

• 아이폰X (10주년을 기념하는 아이폰)


이 네이밍들은 Steve Troughton-Smith 이 iOS 코드로 부터 찾아냈습니다. 스티브는 HomoPod 유출 버전을 통해서 2017 아이폰에 관한 많은 디테일들을 공개했던 iOS 개발자입니다.



"아아아마도(Maaaybe) 디바이스 트리가 마케팅 네임에 관하여 거짓말을 하고 있을 지도 모르겠다." 라는 트윗을 남겼습니다. "그렇지만 현재로써는 D22(아이폰 8 코드네임으로 알려짐)가, 저로써는 아이폰X라고 생각하기에 충분합니다."



스티브의 발견은 우리가 보아왔던 가장 최근의 아이폰 루머에서 언급된 네이밍을 확인했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아이폰8 및 아이폰8플러스가 현재 아이폰7 및 아이폰7플러스의 후속 모델이 될 것입니다.


애플의 2017년을 기념하는 아이폰은 아이폰X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아이폰 에디션, 아이폰X 에디션, 아이폰 프로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루머들을 접해왔습니다.


몇몇 사람들도 스티브가 찾은 것을을 확인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진짜로 남은 문제가 있습니다:



Source: 9to5Mac, Via: BG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rabbitCJ 2017.09.10 07: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댓글입니다.

    엑스 텐 에디션 문제보다도

    7s 라 불리던 기종들의 네이밍이 더 궁금했었는데,

    역시 애플도 인정하는 것일까요

    7이 토사구패드급 까지는 아니지만

    몇몇 기술들어가고 업그레이드 빼면 6 6s 7 가 디자인 한뭉테기..

    그래서 7을 좋아하지 않았는데 (다시 뒷면까지 올블랙인점은 인정)

    TB님도 많이 언급하셨지요..

    역시 버리는 카드였어요 블랙 빨강으로 유혹만 잔뜩하고..

    역시 애플과 팀쿸의 콜라보레이션 쇼..

    • BlogIcon T.B 2017.09.10 07: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맞아요. 저도 그래서 매해 아이폰 갈아타다가 아이폰6s플러스 그냥 쓰는 중입니다. 아이폰X는 말 그대로 10주년을 기념하는 아이폰으로 애플 역사를 통털어 길이길이 (좋지 않은 의미에서)남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BlogIcon rabbitCJ 2017.09.10 07: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5s 쓰면서 X 기다리다 역시 신기술 첫 도입은 좀 그래서

    그냥 쓰다 X 2? 나오면 갈아타자 했었는데
    (6s써보고 이건 말도 안되는 생각이었다는걸 알았네요.. 아무리 상향 평준화 됐다지만..램이..)

    타이밍좋게 kt에서 6s 128 보조금 많이 풀었는데 계산해보니 언락+일반통신사 요금할인 보다 저렴해서

    6s사용 하고 있습니다(많이 묶여있어서 별정으론 못가네요)

    패드는 에어2인데 요즘 패드들 신기술 엄청 들어가서 현재는 바꾸기가 무섭네요

    분명 120Hz라던지 지금 투입기술들 차기작에서 안정적으로 다듬을꺼고..

    • BlogIcon T.B 2017.09.10 08: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실 스마트폰 고사양이 '정말로' 쓸데가 없는게 고사양 모바일 게임을 하지 않으면 기술의 상향 평준화로 프리미엄폰이라는게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고사양 게임을 하기로 말한다면 PC게임이나 콘솔(엑박, 플스)이 있으니까요. 이때문에 모바일 제조업체들과 칩 제조업체들이 계속해서 콘솔과의 갭을 좁히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iOS를 쓰는 이유는 개방적인 안드로이드 대비 패쇄적인 애플의 정책상 보안 때문이잖아요? 웹서핑 하고, 메시징 앱 쓰고, 음악 듣고, 문서 들고 다니고, 동영상 확인하고, 필요한 어플리케이션 구동하는데 있어 아이폰6s가 부족한 스펙은 아니랍니다.

      패드의 경우 저도 잘 안들고 다니게 되더라구요. 플러스 사이즈를 쓰게 되면서 용도가 겹치기 때문에 들고다니는게 귀찮기 때문입니다.

      직업상(디자이너, 웹툰작가, 기자, 트레이너 등) 필요하지 않다면 애플인사이더 리뷰 http://ryueyes11.tistory.com/11074 를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런저런 고민없이 매해 아이폰을 바꿀
      생각이 아니시라는 전제에서 짧게만 코멘트 해드리면 아이폰X = 토사구폰, 아이폰8/+ = 어정쩡(특히 두께와 무게) / 아이폰 교체 적기 = 터치ID가 디스플레이 하단에 적층 된다는 전제에서 내년이되겠습니다.

  3. BlogIcon Stardict 2017.09.10 14: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올해 아이폰 X에 터치ID가 탑재가 안 된다니 아쉽네요... 가족이 4.7인치 아이폰 사고 싶다는데 8이랑 X 나오면 공홈에서는 6S가 단종될까 염려되네요 ㄷㄷ 물론 아마존 같은 데서야 팔겠지만...

    • BlogIcon T.B 2017.09.10 15: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마도 6S시리즈는 단종 수순일테구요. 만약 4.7인치(아이폰8)이라면 아이폰X와 총 크기가 비슷해요. 왜냐하면 거의 논베젤 디자인이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