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OS 11 GM 유출로 D22 아이폰8 새 기능 확인: 인물 라이트닝, 트루톤 디스플레이, 에어팟 향상, 터치ID 대신 할 펄ID

T.B 2017. 9. 9. 13:13


우리는 (현지시각)다음주 화요일 애플의 빅 이벤트에 앞서 아이폰8 및 아이폰7s, 아이폰7s플러스 라인업을 위한 D22(아이폰8 코드네임)에 관하여 배울 수 있는 것을 풀어내기 위해 오늘 저녁 입수한 iOS 11 GM을 분석중입니다. 최종적으로 악명 높은 홈팟(HomePod) 유출 처럼 우리에게 약간 서프라이징을 남길 것으로 보입니다.


첫번째 발견은 iOS 11과 함께 제공될 멋진 월페이퍼들과 LTE 애플워치(애플워치 3세대)의 첫번째 등장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OLED 아이폰을 통해서 제공될 것으로 확인된 새로운 기능들입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인물 라이트닝(Portrait Lighting)입니다. 이 기능은 다양한 조명 효과를 위한 깊이를 시뮬레이션하여 dSLR과 유사한 품질의 사진을 만드는 아이폰의 세로 모드를 향상시킨 것으로 보여집니다.


작년 인물사진 모드와 유사한 베타 버전으로 보여지는 인물사진 라이트닝은 Contour Light, Natural Light, Stage Light, Stage Light Mono, Studio Light 모드를 지원합니다. 인물 사진 모드의 향상은 촬영 시 향상된 플래시 기능과 연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해상도의 동영상 녹화와 캡처 속도를 들 수 있습니다.


• 1080p HD at 240 fps 480 MB with 1080p HD at 240 fps


• 4K at 24 fps (Footer) 270 MB with 4K at 24 fps (film style) (HEVC Footer) 135 MB with 4K at 24 fps (film style)


• 4K at 60 fps (Footer) 450 MB with 4K at 60 fps (higher resolution, smoother) (HEVC Footer) 400 MB with 4K at 60 fps (higher resolution, smoother)


우리는 또한 OLED 아이폰이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 처럼 화이트 밸런싱을 위한 트루톤 디스플레이를 제공 할 것이라는 증거를 찾았습니다. 새로운 해상도에 관해서는 이 펌웨어를 기반으로 1125 x 2436 해상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8은 전면 디스플레이 안쪽으로 터치ID 지문인식센서를 적층시키는데 실패했기 때문에 안면(안구)인식 기능으로 대체될 것입니다. 페이스 ID(Face ID)라 알려진 이 기능은 펄 ID(Pearl ID, 진주가 아마도 동공을 뜻하는 것으로 안구 인식을 말하는 것으로 추정) 가 공식 마케팅 네이밍으로 확인됐습니다. 페이스 ID 기능을 설정하기 위한 동영상 가이드도 iOS 11에 내장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아이콘으로 노치(notch)를 계속 사용하는 홈팟 펌웨어로 부터 나오는 새로운 화면 디자인에 관한 더 많은 참고가 됐습니다.



전원(power) 및 전원 스위치(power switch)를 눌러서 SOS 모드를 활성시키는 방법에 관한 가이드도 포함됩니다.



심지어 아직까지 보지 못했던 것들이 iOS 11에 포함되어 더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젤리피쉬(Jellfish, 안드로이드 버전)을 참고한 듯한 것으로 아이메시지(iMessage)의 3D 이모티콘 애니메이션 버전도 보입니다.



iOS 11은 또한 에어팟(AirPod)의 문제점들이 수정됐으며, 아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매우 사소한 버그 수정일 수 있으며 메이저 업데이트는 아닙니다. 내부 코드 AirPods1,1 to AirPods1,2 는 뚜껑을 열지 않고 충전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 케이스 내부에 충전 표시등을 케이스 앞쪽으로 변경했습니다.


우리는 아직 배포되지 않은 iOS 11 펌웨어를 분석중이며 계속해서 우리가 발견한 것들을 공유 할 예정임으로 계속 관심을 갖고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Thanks GR!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