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스포티파이 애플 사파리 브라우저 음원 스트리밍 중단

T.B 2017. 9. 9. 07:27


스포티파이(Spotify) 유저들은 애플의 사파리(Safari) 브라우저를 통해서 더이상 웹 미디어 플레이어를 사용하여 재생목록을 스트리밍 할 수 없게됐습니다.


스포티파이의 시스템 요구사항에서는 사파리 v.6 이상과 호환된다고는 하지만 '스포티파이 커뮤니티' 에 어제 올라온 유저 아이디 riegelstamm 에 따르면 사파리 웹 브라우저에서 더이상 스포티파이를 사용할 수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유저들은 스포티파이에 조치를 요구했고, 이어 스포티파이에서는 아래와 같은 답변을 보냈습니다.


조사 결과, 최근 업데이트 후 사파리 브라우저가 더이상 스포티파이를 위한 웹 플레이어용으로 지원되지 않는 브라우저임을 확인했습니다. 우리는 스포티파이의 전체적인 성능 향상을 위해 기능을 추가하거나 제거하면서 늘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예전처럼 웹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없게 되신 점에 관하여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사파리 브라우저 지원이 다시 될 지에 관한 유무는 답변드릴 수 없습니다만, 내부방침이 정해지는데로 스포티파이 커뮤니티를 통해 모든 분들께 알려드릴 것입니다. 



물론, 스포티파이의 '시스템 요구사항 페이지' 를 확인해보면 스포티파이가 지원하는 브라우저 목록에 사파리가 더이상 포함되지 않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재 Chrome 45 이상, Firefox 47 이상, MS Edge 14 이상, Opera 32 이상만을 지원합니다. 사파리 유저들이 브라우저를 통한 음원 스트리밍을 시도 할 때 "이 브라우저는 스포티파이 웹 플레이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브라우저를 바꾸거나 홈화면으로 (설치형)스포티파이를 다운로드 하세요." 라는 에러 메시지가 표기됩니다.


스포티파이가 사파리 지원을 중단할 경우 스포티파이가 아닌 다른 음원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데스크톱용 플레이어를 설치하거나, 브라우저를 바꾸고 싶지 않은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원문: iMor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