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KGI 아이폰X 색상에 '더 나은 미적 디자인' 을 보증하는 블랙 베젤 있을 것

T.B 2017. 9. 10. 06:51


KGI의 투자분석가 Ming-Chi Kuo의 최신 투자보고서에 따르면 "아이폰X"의 전면을 애플이 어떻게 디자인 할 것인가에 관한 예상이 포함된다. Kuo는 아이폰X의 케이스 색상과 관계 없이 전면 베젤이 검정색이 될 것이라 추측했다. 왜냐하면 그렇게 함으로써 "더 나은 미적 디자인" 이 보증되어 아이폰X의 노치(notch, 상태바 중앙 M자형)에 위치한 전면 카메라 센서가 숨겨짐으로써 흰색 베젤에 작은 검정색 점으로 눈에 띄지 않게 된다는 디자인적인 요소가 고려된 예측이다.


즉, 실버 또는 골드 아이폰X의 흰색 베젤 대신에 새로운 스마트폰의 모든 버전들에서 검정색 베젤이 5.8인치 OLED 디스플레이와 센서, 노치에 더 잘 어울릴 것이라는 주장이다. 아이폰X는 실버, "블러쉬 골드"와 블랙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Kuo의 보고서에서는 새로운 OLED 아이폰X의 3D 감지 기능이 아이폰X의 가장 큰 판매 포인트임을 강조했다. 3D 감지 기능은 전면 센서바에서 함께 작동하는 모든 기술적인 요소들이 포함된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내장된 리시버, 근접 센서, 주변광센서, 전면카메라 및 내장된 라이트 트랜스미터가 있다. Kuo는 주변광센서가 3D 감지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데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3D감지를 구동하는데 직접적으로 필요치 않다는 점 또한 지적했다.



image: Appleinsider


이 보고서에서는 센서들을 디테일하게 분석했으며 각 모듈의 출처를 명확하게 표기했다. 구성된 광 트랜스미터 모듈은 Lumentum 에서 설계한 vertical-cavity surface-emitting laser가 포함되며 각각의 구성 요소들인 epitaxial wafers, diffractive optical element, wafer level optical, filter, active alignment equipment 는 LG이노텍에서 제작됐다. 이 보고서는 3D 감지를 위한 가장 인기가 있고 "중요한" 어플리케이션에 관한 예측으로 마무리 된다.


안면 인식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지문인식을 대체할 것이며 "더 나은 셀피(selfie, 셀카) 사용자 경험" 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한다. 이제 불과 3일이면 아이폰X가 공식 공개된다. 애플의 쿠퍼티노 이벤트는 현지시각 9월 12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된다.


원문: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