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완근(brachialis) 운동 핀 휠컬(크로스바디 해머 컬)

T.B 2017. 8. 25. 19:08

Pinwheel Curl

핀휠 컬



크로스 바디 해머 컬(cross-body hammer curl)이라고도 불리는 이 뉴트럴 그립(neutral grip) 운동은 상완근(brachialis)에 해머를 침으로써 이두근 아래 근육들을 키워줄 것입니다.



커다란 이두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약간의 뉴트럴 그립 운동들을 더할 필요가 있답니다. 뉴트럴 그립(엄지가 위로 가서 손바닥이 마주 봄)은 이두근 밑에 자리잡은 상완근에 해머질을 하여 팔의 두께를 더하고, 이두근을 밀어 올려 더 커보이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해머 컬이나 핀휠 컬(크로스바디 해머컬)은 (네거티브를 느끼면서)느린 템포로 운동해야지만 효과가 좋습니다.


원문: T-Nation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