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구글뮤직(Google Music) HTML5 최적화된 iOS 웹앱(WebApp) 서비스 시작



구글이 런칭하여 베타서비스 중인 음악 클라우드 서비스 구글뮤직(Google Music)이 HTML5에 최적화된 iOS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웹앱(WebApp)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전에는 안드로이드 전용 앱만 출시된 상태[바로가기]였기 때문에 iOS 유저들은 웹에 접속하여 사용하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구글뮤직 홈페이지인 http://music.google.com 에 접속하면 이전에 볼 수 없었던 "데이터베이스 크기 확장" 메세지가 보이고, 라이브러리를 설치하면 Artist, Albums, Songs, Playlists, Genres, Search, Index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앱 서비스기 때문에 실행을 위해서는 매번 Safari 브라우져로 접속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따라서 홈 화면에 바로가기를 추가하여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아이패드 실행화면으로 아이패드도 아이폰과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뮤직 테스트결과 달리는 차량(시속 약 80km까지 확인)에서도 끊김없이 재생됩니다. 3G 데이터 트래픽 과부하 지역에서는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소개했던 미시시피(Misisipi)[바로가기] 처럼 폴더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태그정리를 해야만 음악듣기가 수월해집니다. 미시시피의 경우 아이튠즈로 정리한 태그가 지워지는 버그가 있었지만, 구글뮤직에서는 기본적으로 아이튠즈 동기화를 지원합니다.(굳이 태그정리를 해야한다면, Tag&Rename과 같은 태그정리 프로그램으로 정리하는 것을 추천)

구글뮤직은 현재 베타서비스로 단독가입을 위해서는 미국 IP가 필요하고, 다른 국가에서 가입을 위해서는 "초대장"이 필요합니다. 인터넷에 "구글뮤직 가입방법"으로 프록시를 변경하여 가입하는 방법이 돌아다니는데, 그냥 3G로 접속 후 가입 또는 테더링/핫스팟으로 연결 후 가입하면 Gmail로 초대장이 전달됩니다. (초대장 요청은 받지 않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pus@tistory.com 2011.09.09 23: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덕분에 아이폰에 북마크 만들었어요.
    이제 아이패드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