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내PC를 검색 열람: 모바일 문서탐색 Direct Reader 리뷰



이번에 추천하는 어플은 "모바일 문서탐색" Direct Reader 입니다. 

Direct Reader 가 뭐하는 어플이냐?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내 PC에 있는 문서파일을 탐색기처럼 검색하여 언제 어디서든지 모바일 디바이스(스마트폰 또는 테블렛 등)로 열람 할 수 있는 오피스 특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Direct Reader를 이용하면 전용어플로 접속, ① 오피스문서(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PDF, 텍스트, 이미지파일(JPG, PNG, GIF), 미디어파일(MP3, WAV) ② 별도의 전용 뷰어 앱이 설치된 경우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HWP, CAD, Keynote, AI, PSD 등의 파일도 열람할 수 있습니다.


Direct Reader의 MAC과 안드로이드용은 출시예정이며, 윈도우용과 3G 데이터 사용이 가능한 아이폰, 아이패드 버전만 출시된 상태입니다.

STEP1  앱스토어에서 Direct Reader 설치 및 회원가입
  앱스토어 한국계정 [다운로드]

① Sign Up을 선택하여 이메일과 패스워드(이메일 계정 패스워드와 달라도 무방)를 입력하고 가입합니다.
② Gmail로 가입환영 이메일과 함께 PC용 클라이언트 주소를 받습니다. (이메일 인증이 아니니, 확인 안해도 무방)

STEP2  전용 클라이언트 설치

DirectReaderInstaller_Eng.exe

첨부파일 또는 Direct Reader 홈페이지 접속[바로가기] 직접 [다운로드] 중 택일하여 Direct Reader 의 윈도우 PC버전 전용 클라이언트를 설치합니다.


설치를 마치면 아래와 같이 ID와 패스워드를 묻는 창이 나오며 윈도우 우측 하단 트레이에 Direct Reader가 등록됩니다. 여기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Option에서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 및 ID/패스워드 저장 유무, SSL 사용 유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Direct Reader의 장점은 복잡한 설정없이 클라이언트만 설치함으로써 모바일로 내PC 접속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즉, 별도의 복잡한 설정 없이도 앱과 클라이언트를 설치만 하면 쓸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구동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보입니다. computer는 내PC 탐색기 역할이며 Recents에서는 최근 열람한 문서를 임시저장하여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열어볼 수 있습니다. Setting 폴더에서는 데이터캐쉬삭제, 패스워드 변경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디다.


아이패드에서는 좀 더 넓은 화면으로 볼 수 있고 간단한 메뉴얼을 앱 메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윈도우 탐색기" 타입으로 사용에 큰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HWP, CAD, Keynote, AI, PSD 등 Direct Reader에서 직접 지원하지 않는 파일 확장자명은 위와 같이 Open 선택창이 열림니다. 이때 열리는 앱들은 자신의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전용 뷰어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는 경우에는 열람할 수 없습니다.

총평 은 이렇습니다. 우선 장점으로는 ① 개인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 ② 복잡한 설정없이 클라이언트와 앱만 설치해주면 된다. 정도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서전용 모바일 솔루션이 호응을 얻고 수익을 낼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않습니다. Direct Reader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PC를 항상 켜둬야만 합니다. (TeamViewer, CrazyRemete 등으로 원격으로 PC를 따로 끌수는 있습니다.)

또한 Direct Reader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들은 클라우드 서비스인 Dropbox나 Daum 클라우드와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내PC의 문서를 볼 수 있는게 큰 장점이라고 홍보중인데요. 그냥 클라우드 서비스 폴더에 문서를 몰아 넣어서 다니면 "굳이 PC를 켜둘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로그에 리뷰를 포함하여 소개한 이유는, Direct Reader가 제공하는 기능을 이미 제공해온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의 경우 "웹서버"에 동기화 시키는 만큼 어쨋든 해킹의 위험요소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Direct Reader는 내PC에서 다운로드하여 열람하는 방식으로, 내PC 관리만 잘한다면 오히려 웹서버 동기화 방식보다 보안상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점수를 주자면 별10개 만점에서 7개를 주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구기 2011.09.11 11: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좋네요.+_+ 해당어플도 연결해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