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새로운 아이폰 AR/VR 성능 향상을 위한 PowerVR 퓨리안(Furian) GPU 탑재 할 것

T.B 2017. 3. 9. 08:46


Imagination Technologies 에서 차세대 PowerVR 퓨리안(Furian) 아키텍처 GPU를 발표했다. 차세대 GPU는 향후 아이폰을 위한 향상된 기능을 제공할 것이다. 퓨리안은 AR 및 VR 어플리케이션 및 고해상도 몰입형 그래픽 컨텐츠를 위한 모바일 기기의 전력 효율성을 높여준다. 즉, 이 GPU는 차세대 아이폰의 컴퓨팅 및 게임 성능을 크게 향상 시켜 더 높은(예를 들자면 4K) 해상도가 가능토록 할 수 있다.


VR/AR 및 컨버터블들은 더 높은 그래픽 해상도와 프레임 속도를 필요로 하고 ADAS 및 인공 지능과 같은 새 어플리케이션들은 컴퓨팅 효율을 높일 것을 요구한다.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을 위하 설계된 기기는 보통 14nm 이하의 공정으로 설계된다. 퓨리안은 확장 가능한 디자인과 최신 프로세스의 시스템 통합을 쉽게 할 수 있으며 레이아웃에 중점을 두고 성능 확장성에 대한 다차원적 접근 방식을 통해,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한다. 퓨리안이 적용된 제품은 모바일 전력량 내에서 고해상도의 몰입형 그래픽 컨텐츠를 구형할 수 있으며 (그래픽)데이터 계산을 지속 할 수 있다.


애플은 Imagination Technologies로 부터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 탑재되는 맞춤형 A-시리즈 칩에 대한 GPU 기술 라이센스를 이전부터 사용해왔음으로 새로운 퓨리안 GPU용으로 향상된 기능을 통해, 곧 출시 될 아이폰에 관한 개선사항을 예상할 수 있다. 이를 뒷받침할 만한 흥미로운 점은 애플이 앞으로의 iOS 기기에서 '안면 인식 및 3D 셀카' 등의 AR 기능에 주목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다.


다른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2017년 초 아이폰8과 함께 AR을 출시하기 위해 1,000명의 엔지니어를 고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3D 맵핑 어플리케이션, 카메라 기능 향상, 앱 개발용 키트, 개발자 개발 키트 등이 해당된다.


Imagination Technologies이 밝힌 퓨리안을 통해서 구현 할 수 있는 점들 중 주목할 만한 개선점들은 아래와 같다.


Imagination Technologies는 Furian과 함께 달성 할 수 있었던 주목할만한 개선점 중 일부를 강조합니다.


• 컴퓨팅 및 게임 성능 향상과 효율성을 위한 35%의 GFLOPS 밀도 향상

• UI 및 캐주얼 게임 성능 및 효율성을 위한 80%의 fillrate 밀도 향상

• 70 ~ 90%의 게임 밀도 향상 - 실제 응용 프로그램의 결과는 부품 합계 수치 보다 우수하다.


더 많은 퓨리안에 관한 정보는 Imagination Technologies 의 '웹사이트'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번역: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