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8 출시일 예년 보다 2개월 늦은 10월 또는 11월 될 것

T.B 2017. 4. 5. 19:12


새 보고서에 따르면, 아이폰8이 예년 보다 늦게 출시 될 수 있다. 지난 몇년간 애플은 가울(9월)에 새로운 아이폰 라인업 신제품을 발표했고 출시일은 보통 2주후였다. 예를 들면 아이폰7은 9월 7일에 공개됐고, 9월 16일에 출시됐다.


Economic Daily News에 따르면 완전히 새로워지는 아이폰의 생산이 어려움에 직면하여 출시 일정이 10월 또는 11월로 연기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애플의 최근 신제품 생산 공정에 비해 일정이 지연되는 이유로 '기술적인 문제'를 지적했다. 공급업체들이 커브드 OLED 패널의 적층 공정을 완벽하게 하기 위해 노력중이고, 3D 레이저 감지(LiDAR) 전면 카메라 시스템도 지연의 원인이다.


애플은 아이폰5 출시 후 매년 9월에 새로운 아이폰 모델을 선보였다. 아이폰4는 10월 초에 공개됐으며, 그 이전 아이폰 모델들은 6월에 판매되기 시작했다.


애플의 생산 일정 지연에 관한 문제 제기는 매년 출현하는 것 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여기에는 몇가지 근거가 있다. 3월 초에 제기됐던 보고서에 따르면 아이폰8(2017년 플래그십 기기를 의미하며 최종 마케팅 네이밍은 아님)은 9월 이후 출시될 예정이라 말한적이 있다. 그 이유로 애플이 3D 전면 카메라 부품을 생산 할 시간이 필요했기 때문이라 말했다.


주목해야 할 또 다른 포인트는 폭스콘(Foxconn) 생산 일정이 시작되면 '유출' 이 쏟아지지만 잠잠하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4월까지 차세데 아이폰 케이스, 프레임, 섀시, 설계도, 뿌연 사진 등을 보았다.


그러나 아이폰8에 관해서는 이러한 것들이 발생하지 않았다. 이는 애플이 비밀을 유지하기 위해 보안을 강화했거나 아직 기기가 대량 생산되지 않았다는 얘기다.(프로토타입은 이미 개발됐을 수 있다.) Digitimes는 이전에 애플의 A11칩 제작이 이번달에 시작될 것으로 보이지만, 9월까지 아이폰8이 대량 생산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10월 또는 11월에 아이폰8이 출시된다 하더라도 애플이 9월 이벤트를 하지 않는다는 얘기는 아니다. 애플이 아이폰8 출시 전까지 시간을 벌 수 있는 새로운 전화를 공개할 수도 있다.


올해 애플은 3가지 새로운 아이폰 모델을 준비중이라는 루머가 있기 때문에 완전히 달라진 재설계가 완료된 커브드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high-end 아이폰9이 2개월 정도 출시 지연될 때 까지 9월에 2개의 마이너 업그레이드 아이폰을 먼저 출시되어 신제품 출시 갭에 따른 상황을 보완 할 가능성이 높다.


(부연 설명: 만약 애플이 9월에 아이폰8을 출시하지 못한다면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 LG V시리즈 및 기타 OEMs의 신제품 러쉬를 막을 길이 없다.)


애플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9월 말에 아이폰 출시(판매 개시)를 발표 할 수는 있지만, 구매 할 수 있는 수량이 적게 유지한 후 11월에 high end 아이폰을 푸싱 할 수 있다. 예를 들자면 제트 블랙 아이폰7플러스가 그러했다.


번역: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