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의문의 루머, 애플이 라이트닝을 버리고 OLED 아이폰8에 USB 타입 C를 채택 할 것



'iPhone 8' concept rendering by Marek Weidlich.


화요일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애플이 차세대 스마트폰 "아이폰8"에 대해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 할 것이며 이미 삼성전자의 OLED 디스플레이 양산을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애플은 초기 루머와 같이, 올해 3개의 신형 아이폰을 출시 할 예정이다. 하이엔드 플래그쉽 모델은 새로운 디자인과 디스플레이가 예상된다.


그러나 WSJ의 보도에서는 애플이 전원 코드용 USB 타입 C 포트 및 기타 서드-파티 장치를 사용할 것이라 주장했다. 즉, 애플이 아이폰5(2012년 9월 12일 출시) 부터 도입한 라이트닝 커넥터를 (5년만에)버릴 것이라 보도했다.


이 보고서는 단순한 몇 마디로 표현되는 것이 불가능하다. 그리고 풀-사이즈 USB 커넥터가 USB-C로 교체 될 것임을 제안한다. 리포터인 Takachi Mochizuki는 이 문제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다.


Apple will introduce other updates including a USB-C port for the power cord and other peripheral devices instead of the company's original Lightning connector.


("애플은 기존 라이트닝 커넥터 대신 전원 코드 및 기타 주변장치를 위한 USB 타입 C 포트를 포함한 업데이트를 소개 할 것이다.")


라이트닝으로 부터 넘어가기 위해 애플은 애플펜슬, 애플TV Siri 리모트, 에어팟, 비츠X 등 독점 커넥터를 통해 새로운 엑세서리를 계속해서 도입해왔다. 1.29인치 아이패드프로에서 시작되는 본격적인 USB 3 속도를 비롯하여 물리적으로 유사한 USB 타입 C 포트로의 전환에 따른 '무시할 수 없는' 이점을 얻을 수 있는 라이트닝으로 부터의 확장에 관한 의문의 루머가 제기됐다.


애플은 (기기 포장)박스에 들어있는 라이트닝 케이블 대신 반대편에 위치한 USB 타입 C 커넥터로 전환 할 가능성이 높다. 이를 통해서 유저들은 애플의 새로운 맥북프로 또는 12인치 맥북 중 하나에 "아이폰 8" 을 연결 할 수 있다.


애플은 이미 라이트닝 to USB 변환 케이블을 별도로 판매하고 있는 중이다. (포장)박스에 넣어 배송하면 풀-사이즈 USB 포트가 있는 구형 벽면 어댑터를 사용 할 수는 없지만 USB 타입 C 포트 케이블을 쓴다면 가능해진다. 최하 $1,000 이상의 가격이 될 것이라는 루머의 (3가지 모델 중)"하이엔드 아이폰8" 모델로 제한될 수 있다. 이는 결국 최종적으로 새로운 포트로 쉽게 전환 할 수 있게 끔 할 것이다.


화요일의 루머에서 주목할 점은 "아이폰8" 에 대한 무선 충전에 관하여 언급하지 않았다. 애플은 하이엔드 모델의 후면 글래스 섀시에 (근거리)'접촉식(contact-base)' 무선충전기능을 제공 할 것이라는 루머가 지배적이다. 호환되는 '충전 패드' 에 장치를 올려 놓는 방식이다.



또다른 주요 변화는 3D 얼굴 인식이 가능한 새로운 페이스타임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며, 새로운 보안 생체 인식 로그인 방식이 도입될 것이다. 월스트리트저널의 보도에서는 이러한 개선에 관해서도 언급하지 않았다.

"아이폰 8"은 기존 모든 역대 아이폰들에서 볼 수 있던 물리적 전화 버튼(홈버튼)을 버릴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은 '가상버튼' 과 같은 시스템 기능에 주력하여 OLED 패널 아래 새로운 "기능 영역(Function Area)"으로 전환 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은 이미 작년 아이폰7 시리즈를 시작으로 가상 홈버튼을 위한 기초 준비 작업을 마쳤다. 아이폰7의 홈버튼에는 "탭틱 엔진(Taptic Engine)" 햅틱 피드백 기술(Haptic feedback technology)이 적용되어 물리적으로 버튼을 누리지 않아도 클릭을 한 느낌을 시뮬레이션으로 제공한다.

Cupertino, Calif. 의 회사는 일반적인 경향으로 비추어 볼 때 9월에 새로운 아이폰 3종(아이폰8, 아이폰7s, 아이폰7s 플러스)을 모두 출시 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7s" 시리즈는 현재 아이폰7 시리즈와 거의 동일한 디자인 및 폼 팩터가 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으며 이로 인해 프리미엄 모델인 "아이폰8"의 디자인이 더 두드러질 것이다.

번역: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탁투 2017.03.01 19: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 아이폰7 정리하고 6s 로 돌아왔네요 ㅎㅎ 탈옥땜시 ㅠ 기다렸다가 8을 노려봐야겠어요

  2. BlogIcon 탁투 2017.03.02 15: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카 입학선물로 줄려구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