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올 뉴 아이폰 아이폰8의 Functional Area란



(상단 도면 우측)아이폰8 또는 아이폰X의 OLED 모델의 총 크기는 5.8인치가 될 것이고 이중 OLED 디스플레이의 실제 화면 크기는 Function Area를 제하고 5.15인치가 될 것이라 KGI 증권사의 투자분석가 Ming-Chi Kuo 가 말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상단 도면 중앙) OLED 아이폰의 하단에 이전까지의 터치ID 및 홈버튼이 사라지고 새로운 'Functional Area'가 최초로 선보일 것이라 말했다.


이 Functional Area는 신형 맥북의 '터치 바(Touch Bar)' 처럼 작동하여 이전까지의 아이폰 사용과 완전히 달라지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것이라 전했다. 이렇게 되면 이전까지의 아이폰들과 설계 자체가 달라지는 '올 뉴 아이폰' 으로써 아이폰8 이후와 이전으로 나뉠 것이라는 여러 애플 전문 매체들의 예상들이 확인되는 첫번째 소식이다.


지문인식센서를 탑재한 홈버튼이 사라진다면, 당연히 새로운 생체 인식 기술이 필요하다. 이전까지의 루머로는 (3D 카메라를 활용한)안면인식 등이 있었다. 그러나 Kuo는 여기에 관하여 언급하지 않았다.


Source: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Bigwing 2017.02.17 04: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적당한 두께와 베젤은 사용성을 위해 어쩔수 없이 타협하는 점이라고 생각해왔기에 지금보다 더 얇아 제로베젤이나 마찬가지이게 된다면 ;; 새로운 보안인식 장치는 터치ID를 처음 접할 때처럼 신선하고 애플답게 인식률을 끌어올렸을 테지만 애플이라면 이 거대한 디스플레이 어디를 눌러도 지문인식이 되게 하지 않았을까 하는 기대가 있었는데 말이죠. 아무래도 7+ 일단 지르고 올해 나오는거 봐서 기변하던가 해야할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10주년 기념폰인데 어떻게 보면 홀수아니겠습니까 ㅋㅋ;; (가칭) 7s쪽이 오히려 나을지도...전 아이패드도 그렇고 아이폰도 그렇고 짝수나 s 모델하곤 인연이 없는 것 같습니다. ㅠㅠ

    • BlogIcon T.B 2017.02.17 14: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그거 LG디스플레이에서 개발했는데요. (화면 어디에나 눌러도 지문인식) 아이폰7+ 비추입니다. 어찌됐건 아이폰은 아이폰 8이전과 이후로 나뉠테니까요. 믿어보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