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8 현재 5.5인치 배터리 용량을 4.7인치 크기로 압축 할 것

T.B 2017. 2. 14. 07:55


KGI 증권사의 투자 분석가 Ming-Chi Kuo 가 기본 가격이 약 $1,000 및 최고 사양을 기준으로 한화 약 30만원이 더 오른 한화 약 160만원 최고가를 찍을 것이라는 루머의 아이폰8 가격에 관하여 분석했다.


Kuo는 아이폰8이 배터리 사용 시간에 의거, "더 긴 배터리"가 탑재됨으로 고가의 적층형 로직 보드 디자인(stacked logic board)을 채택하기 때문이라 말했다.


Kuo 에 다르면 아이폰8에 탑재되는 로직 보드는 PCB 유형(substrate-like PCB)이 될 것이며 OLED 디스플레이의 5.5인치 아이폰에 채택될 것이라 말했다. 그리고 이 적층형 로직 보드 디자인은 L-자 모양의 2,700 mAh 2셀 배터리팩이 될 것이라 말했다.


현재 배터리 기술은 향후 5년 안에 큰 발전을 기대하기가 어렵다. 이 때문에 작년 부터 모바일 기기의 트랜드는 "원칩 솔루션, 팩킹(적층)이 트랜드" 였다.


여기서는 '배터리'를 말했지만, 배터리 외 칩들 또한 팩킹을 시킨다. 이유는 내부공간활용 및 차지하는 면적의 감소를 위함이다. 적층 SLP(와 less bezel)를 통해서 4.7인치 TFT-LCD 아이폰과 비슷한 크기를 가지며 5.5인치 TFT-LCD 아이폰(약 2,700mAh, L-자 모양의 2셀 배터리 탑재) 아이폰과 유사한 배터리 용량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OLED 디스플레이 수명 자체는 LCD 디스플레이 보다 낮지만, OLED 디스플레이가 LCD 디스플레이 보다 전력 효율이 높음으로 배터리 수명이 더 길다. 이전 세대의 아이폰7의 배터리 용량은 1,960 mAh, 아이폰7플러스는 2,900mAh였다.


Source: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