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

탈옥 아이폰4 후면 플레쉬(Flash) 기능 활성화 하기

T.B 2011. 8. 9. 22:26


아이폰3GS와 아이폰4의 차이점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서도 아이폰4의 후면카메라 플레쉬 기능을 빼놀 수가 없습니다. 아이폰4의 플레쉬 기능은 야간 사진촬영 뿐만 아니라, 아이폰4를 랜턴(후레쉬)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바로 플레쉬 기능을 활성화 시킴으로써 가능합니다.


앱스토어에는 아이폰4 플레쉬기능을 직접적으로 활성화 시켜주거나 어플 실행시 아이폰 창으로 밝은 빛을 내주는 방식의 앱들이 등록되어있는데요. 탈옥폰의 경우 앱을 설치하는것 보다 아이폰 기본 조작법만으로도 플레쉬를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폰4의 전면입니다. 여기서 하단 가운데 동그란 버튼을 홈버튼이라고 하는데요. 잠금화면상태에서 홈버튼을 연속으로 "따다닥" 3회 누르면 플레쉬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아직 아이폰을 탈옥하지 않았다면 아이폰 아이패드 탈옥(Jailbreak)에 관한 이해: A부터 Z까지 찬찬히 꼭 한번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의외로 아이폰4의 플레쉬 기능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많기에 소개해봤습니다. 아이폰4의 플레쉬 기능은 이럴 때 편리합니다.

▲ 집에 들어올 때 열쇠구멍이 잘 안보일 때 (불이 자동으로 켜져도, 일정시간이 지나면 꺼지죠 >.<)
▲ 야간에 차에 탔는데 의자 아래로 뭘 떨어뜨렸다가 찾을 때
▲ 가구(옷장 등) 밑에 뭐가 들어가긴 들어갔는데 안보일 때
▲ 집에 랜턴이 없는데 따로 사기는 싫을 때
▲ 야간에 고속도로에서 위험신호 또는 산에서 긴급구조신호
▲ 밤에 불끄고 자기전에 잘 안보일 때 (로돕신 때문에 한동안 안보이죠 ㅎㅎ)

(아이폰4의 플레쉬 활성화는 아이폰 배터리를 급속하게 닳게 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iOS 기기를 탈옥(Jailbreak)하는 이유는 "꽁짜앱"으로 남의 지적재산권을 도둑질 하자는것이 아니라, 애플이 제한해 놓은 틀(jail: 감옥)을 깨고(break) 정당하게 비용을 지불하고 구매한 기기에 대한 권리를 되찾자는 것이 그 목적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