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에뮬레이터 올인원 Happy Chick 순정 iOS 10 설치 방법

T.B 2016. 12. 5. 11:20


올해 초, 탈옥과 루팅 없이 쓸 수 있는 올인원 에뮬레이터 Happy Chick iOS 9을 소개한 적이 있다. Happy Chick 은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PC에서 쓸 수 있으며 순정 iOS는 현재 막혔고, 이번에 iOS 10으로 새롭게 릴리즈 됐다.


※ 먼저 알아야 할 부분은, 애플이 보안 상 안드로이드 보다 유리한 것은 OS자체의 보안적 우수성 뿐만 아니라 '애플의 사전 검열' 이 있기 때문이다. 이 방법은 애플로 부터 검증되지 않은 서드-파티 어플리케이션을 임의로 설치하며, Happy Chick은 '중국발' 이라는 점에서 보안상 위험할 수 있음으로, 설치에 따르는 모든 문제점과 그에 대한 책임은 행위자 당사자에게 있음을 분명하게 밝힌다.


How To Install Happy Chick iOS 10 Without Jailbreak



Happy Chick은 게임보이 또는 닌텐토 에뮬레이터 등을 올인원으로 모아둔 에뮬레이터다. GBA, GBC, SNES, NES, PSP, N64, PS1, NDS 등 '현존하는 에뮬레이터는 여기에 다 있다.' 는 표현이 적합하겠다. 게다가 ROM을 따로 구할 필요가 없이 Happy Chick 안에서 풀-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Piracy = 도둑질' 의 위험성이 다분하다. 본인이 소장중인 ROM을 컨버팅 해서 쓴다면 저작권침해에 해당사항이 없다.


Step1. Happy Chick IPA file 을 '다운로드' 한다. Happy Chick EMU IPA.zip(73.5MB) 을 다운로드 한 후 PC에서 압축을 해제한다.



Step2. 이제 iOS 9.3.3 탈옥에 쓰였던 'Cydia Impactor(http://www.cydiaimpactor.com/)' 를 PC로 다운로드 한후 압축을 해제한다.


Download Cydia Impactor for Mac OS X, Windows, Linux (32-bit), or Linux (64-bit).


Step3. PC에 아이폰을 USB 케이블로 연결한 후 Impactor.exe 를 실행한다.



Step4. 이제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해제해둔 Happy Chick EMU IPA(Happy Chick.ipa)를 마우스로 '드래그(마우스 좌측 버튼을 누른채로 끌어서)' 하여



Cydia Impactor 위로 올려 놓으면 잠시 후 '애플ID와 비밀번호' 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뜬다. '애플ID와 비밀번호' 를 입력해야지만 설치가 진행되며, 당연히 '애플ID와 비밀번호' 는 수집될 수 있고, 이에 따른 책임 또한 본인의 몫이겠다.





Step5. 설치 과정에서 경고 문구가 뜨면 '확인' 을 누르고 Cydia Impactor 에서 Complete 메시지가 뜨면 설치가 완료된 것이다.


Step6. 설치가 완료되면 실행 전 '설정 → 일반 → 기기 관리' 에서 개발자 'OOO(개발자 또는 개발사)을(를) 신뢰함' 으로 설정해야 한다.



Source: Redmondpi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