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0 이상 - iOS 10.2.1 베타 악성 문자 메시지 앱 충돌과 해결방법

T.B 2016. 12. 30. 22:00


iOS 10 이상부터 iOS 10.2.1 베타까지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악성 문자'가 등장했다. 작년에도 등장한 적이 있던 '유니코드 메시징 버그' 와 유사한 증상으로 아이폰 디폴트 메시징 앱이 프리징 되는 증상이다.


아이폰이 '보안 청정 스마트폰'라 불리던 시절은 '스티브 잡스' 시절이다. 잡스는 문제가 될 수 있는 루트를 원천적으로 차단하여 아예 그런 기능들을 iOS에 넣지 않았다. 가장 유명한 예는 '백그라운드 프로세싱' 이다. 백그라운드를 원천적으로 불가하게 만들면 백도어에 감염되더라도 백도어들이 작동 할 수 없게 되버린다.


팀 쿡 체제 이후 점점 더 늘어나는 iOS의 기능들과 함께 점점 더 보안이 향상되어 왔지만 어떤 운영체제도 완벽한 운영체제가 없듯이 매번 메이저 업데이트 마다 수백개씩 새롭게 추가되는 데몬들이 있는한, iOS의 보안은 완벽할 수도 없고 같은 이유로 탈옥 또한 계속될 것이다.



만약 위와 같은 증상을 겪고 있거나 앞으로 겪게 된다면, 해결 방법은 모바일 사파리 브라우저를 통해 URL: 'vincedes3.com/save.html' 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프로세싱 되어 해당 증상을 해결 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