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탤레그램 봇 추천 탤레그램으로 아이폰 다운그레이드를 위한 SHSH2 Blobs 생성

T.B 2017. 1. 7. 22:50


탤레그램은 왓츠앱 10억에 이어 중국의 위쳇 4억의 뒤를 이어 한국의 네이버(Naver)에서 서비스 중인 라인(LINE)과 공동 3위로 가입자 수만 1억명을 돌파한 메시징 서비스다.


탤레그램으로는 메시지, 사진, 동영상, 스티커, GIFs를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목할 기능으로 서드-파티 봇을 통해 유저들 간의 '명령어' 로 부가 확장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


오늘 소개 할 서드-파티 봇은 아이폰의 다운그레이드를 위한 SHSH2 blobs를 생성 할 수 있는 봇이다. 봇에서는 기기 모델, iOS 펌웨어, ECID를 요구하고, 제공한 정보에 따른 SHSH blobs를 PC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한다.


만약 현재 아이폰에 탤레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이 링크' 를 통해 아이폰의 SHSH2 blobs를 즉시 생성할 수 있다.


링크를 클릭한 다음, 명령어(command)로 /shsh 를 입력하고, 봇에서 묻는 기기 정보에 대한 답변을 통해서 blob 이 생성된다.


이 봇은 기본적으로 'TSSChecker' 를 통해서 blobs를 생성한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됐던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 TSSChecker 에러가 수정된 '어제' 최신 버전에 기반한다. 만약 탤레그램 설치를 원치 않는다면 TSSSaver(https://tsssaver.1conan.com/웹-툴을 통해서 SHSH2 blobs를 PC 또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저장할 수 있다.


cf. 아이폰 다운그레이드를 위한 SHSH2 blobs 백업 Auto-tsschecker 사용 방법(참고)


현재, 애플의 iOS 10.1.1 api tickets signing은 중단된 상태다. 그리고, iOS 10.1.1 탈옥을 지원하는 'Yalu(압록강)' 은 아직까지도 '베타' 테스트 중으로 많은 수정들이 필요하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