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탈옥과 루팅 없이 쓸 수 있는 올인원 에뮬레이터 Happy Chick -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도우 PC

T.B 2016. 3. 28. 22:50


Happy Chick 은 '지적재산권 침해' piracy 사이트인 중국 Xiaoji 에서 배포중인 올인원 에뮬레이터로 현존하는 거의 모든 에뮬(PSP, GBA, NDS, MAME, SFC 등)을 구동할 수 있는 서드-파티 툴입니다. 따라서, 이 방법을 소개할까 고민 끝에 소개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Happy Chick이 꼭 piracy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소유중인 ROM을 컨버팅 하여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윈도우 PC 또는 패럴럴즈 등을 이용한 Mac PC에서도 쓸 수 있다는 점에서 소개는 합니다만, 사실 말도 안되는 얘기이기는 합니다.


어쨌거나, 도둑질에 관한 유.무는 본인 스스로가 결정할 문제이고 이번 강좌에서는 Happy Chick을 iOS, Android, Windows 에서 쓸 수 있는 방법에 관하여 '연구 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하기


Xiaoji 의 홈페이지(http://www.xiaoji001.com/) 에 접속하면 상단 이미지 처럼 안드로이드, iOS, 안드로이드TV, 윈도우 PC용 툴을 배포중이다. 탈옥한 iOS 기기는 소스 추가 후 Happy Chick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나, ipa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하여 iFunbox 등의 STFP 클라이언트 등을 통해서 설치하면 된다.


안드로이드는 .apk 파일로 루팅 없이도 설치할 수 있으며, 윈도우용은 .exe 파일로 윈도우 PC에서 (중국어이기 때문에)'next 신공'으로 설치하면 되겠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중국발 윈도우 프로그램들은 '여러 문제점' 을 야기시킬 수 있다.


순정 iOS 기기로의 Happy Chick 설치 방법은 프로파일을 통한 설치다. 매번 강조하지만 기업들의 MDM 솔루션을 위한 프로파일 설치는 Safari 보안 취약점과 함께 iOS 주요 exploit 중 하나다. 만약 Xiaoji 의 Happy Chick 을 설치한다면 현재 또는 향후 보안상 문제가 야기될 수 있으니 선택은 본인이 직접 해야 하는 것임을 분명하게 밝힌다.


Step1: 먼저 각 플랫폼에 맞는 Happy Chick 파일을 설치한다. 안드로이드폰은 .apk, 탈옥된 기기는 .ipa 파일을 Xiaoji 의 홈페이지(http://www.xiaoji001.com/)에서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여 '그냥 쓰기만 하면 된다.'


순정 iOS 기기 설치 방법


Step2: Happy Chick 을 쓰기 위해서는 위쳇 아이디 xiaojigame 을 팔로잉 하여 엑티베이트 링크와 코드를 받아야 한다.


① WeChat 앱을 다운로드 한다.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참고로 WeChat은 한국어를 지원한다.


② WeChat을 실행한 후 등록을 클릭하면 전화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전화번호 입력 후 메시지로 인증 코드를 받아 가입 절차를 완료한다.



③ 이제 위쳇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 '+' 버튼을 누른 다음 위쳇 아이디 xiaojigame 을 검색하여 팔로잉 한다.



④ 아래와 같이 iOS版下载 를 클릭한 후 → 立即下载 링크를 클릭하면 메뉴 설명이 나온다. '아무 모바일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엑티베이트 링크를 활성시킨다. 주의할 점은 이 링크는 본인에게만 유효한 링크다.



⑤ 아래와 같이 엑티베이트 페이지를 열어 놓은 다음 Download for iOS 를 클릭하여 Happy Chick을 설치한다. 만약 반응이 너무 느리거나 설치가 지연된다면 Download link 2를 이용한다. 설치 확인 문구가 팝업되면 '설치'를 클릭한다.



⑥ 설치를 누르고 아무 반응이 없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홈 화면에 설치 진행 정도가 표기되는지를 확인하면 된다. 설치가 완료되면 '설정 → 일반 → 프로파일' 로 진입한다.



⑦ Maanshan Zhongyao Network ... 을 클릭 → 다시 한번 클릭 → 신뢰를 클릭한다.



여기까지가 순정 iOS에 Happy Chick 설치 방법이다.


활성 인증 하기


Step3: Happy Chick 활성 인증을 위해서는 아까 Step2: ⑤ 단계에서 열어둔 페이지를 다시 열어본다.


① Automatically activated and open 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인증 후 Happy Chick 이 실행되야 정상이다. 그러나 서버 오버-트래픽 등으로 인증 시간이 지연된다면 화면 스크롤 다운으로 QR 코드를 찾아서 스캔 또는 'Automatically activated and open' 부위를 길게 누른 다음 → Copy Link 를 클릭한다.



② 엑티베이션 코드 입력 부위에 카피 한 링크 중 xiaoji 게임, 플랫폼 버전 정보를 제한 끝 부분을 코드 입력 후 활성 시킨다. 예를 들자면 http://www.xiaoji001.com/i/OOOOOOOOOO 일 경우 앞부분을 지우고 OOOOOOOOOO 를 입력한다.



이제 Happy Chick 을 사용할 수 있다. Happy Chick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대부분의 게임, 대부분의 시뮬레이터(게임 패드 등), 빠른 다운로드 속도 제공, 인터넷 대전, LAN 대전 등이 가능한 '올인원 에뮬레이터' 다.



다만,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piracy 성이 다분하고 향후 보안상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분명하게 밝힌다. Happy Chick 설치 후 (백그라운드 App 새로고침에 해당되어 굳이 쓰지 않는다면 쓸데 없이 배터리 사용량에 영향을 줄 수 있는)위쳇은 삭제해도 무방하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