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일부 아이폰 사용자들이 겪는 중인 iOS 9.3 Safari 충돌 문제는 서드-파티 문제

T.B 2016. 3. 28. 11:47


일부 유저들에게 Safari 와 다른 앱들의 링크를 탭 할 때 iOS 9.3 에서 충돌(튕김, 멈춤)이 보고됐다. 최신 애플 기기인 아이폰 6S와 아이폰6S 플러스에서 주로 보고되는 중으로 문제의 원인은 아직 알려진 바가 없다. 그러나 많은 사용자들이 Safari, 메신저, 메일, 노트 및 다른 앱들에서 링크를 열 때 충돌 문제를 겪고 있다고 한다. 특정 웹사이트를 방문 할 때 앱이 충돌되어 프리징(멈춤) 또는 정지 상태에 관한 문제가 애플 서포트 포럼에서 수백건 보고되는 중이다.


9to5mac에 따르면 이 문제는 사용자가 시스템에 설치한 서드-파티 앱과 연관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아이폰6와 아이패드 프로를 통해서 'Booking.com' 앱으로 테스트 해본 결과 Safari 가 계속해서 링크가 길게 눌려진 상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버그를 확인하기 위한 이러한 방법을 반복하는 것을 권장하지는 않지만 이런 방법으로 스스로 버그를 확인할 수 있다. 애플은 아직 이 문제점에 관하여 공식적인 언급을 하지 않는 중이다.



Source: 9to5Mac


위 영상을 보면 Safari 브라우저에서 링크 클릭시 기기가 다운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때는 '강제 리부팅'을 하면 되는데, 9to5Mac에서는 이 문제가 사용자가 시스템에 설치한 서드-파티 앱과 관계 있다? 는데 선뜻 동의하기는 어려운 내용입니다.


애플은 일부 인-앱 브라우저에서 사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수집 및 보안 취약성 때문에 모든 인-앱 브라우저를 Safari 를 기반으로 하게끔 앱스토어 규정을 변경했습니다. 그러나 영상에서 보다시피 Safari 브라우저에서 발생한 문제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