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iOS 9.3.5 에서 iOS 9.3.2 로 다운그레이드를 보여주는 티저 동영상 등장

T.B 2016. 9. 6. 19:44


아이폰5S, iOS 9.3.5 에서 iOS 9.3.2 로 다운그레이드를 보여주는 새 티저 동영상이 유투브에 등장했다. 동영상에서는 Prometheu라 부르는 제작한 서드-파티 툴을 이용하여 입증했다. 그러나 영상에서는 많은 의문점을 갖게 했다.


만약 이 사실이라면, 이는 64-비트 iOS 기기에 대한 첫번째 메이저 다운그레이드가 될 것이다.(Cydia Impactor, Cydia Eraser와는 다른 얘기다.) Prometheus 의 작동에 관하여 아는 바가 거의 없지만, 우리는 이미 애플의 APTicket 과 SHSH blob system 에 관하여 알고 있다. 더욱이 Prometheus 는 오직 64-비트 기기와 호환되며 32비트 기기는 지원하지 않는다.



영상에서의 설명을 보면, 제작자는 "다른 상태들(other conditions)"이라 말하고 APTicket 과 SHSH blob 정보에 관한 요구를 저장하는 것에 관하여 추가적인 디테일을 얘기하지 않는다.


툴의 제작자 해커 tihmsta 는 "탈옥 없이 다운그레이드를 위한 적법한 상태가 어떤 것인지 알려지지 않았다." 고 설명했다.


32-비트 기기에 관한 다운그레이드를 위해서는 TinyUmbrella 와 같은 툴을 이용하여 SHSH blob를 로컬 드라이브에 저장을 해야 한다. 그리고 다운그레이드 툴 제작자의 APTicket 서버를 통해서 티켓을 획득해야지만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하다.


64-비트에서는 TinyUmbrella를 통해서 SHSH blob를 저장할 수는 있지만, APTicket 서버를 우회시켜 signing을 하는 과정이 애플로 부터 블럭됐다. 그래서 그 대안책으로 Cydia Impactor와 Cydia Eraser가 등장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