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iOS 9.3.2 탈옥 곧 가능성과 iOS 10 탈옥 데모 MOSEC 2016 소식

T.B 2016. 7. 2. 09:00



중국 상하이에서 매해 개최되는 중인 MOSEC(Mobile Security Conference) 2016 에서 Pangu 가 iOS 10 탈옥에 관한 데모를 공개했다.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서 Pangu는 곧 iOS 9.3.2 탈옥을 배포 할 수도 있다. 고 밝혔고, iOS 10 탈옥 또한 exploit을 준비중이라 말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MOSEC 컨퍼런스는 중국 최고 레벨의 해킹팀인 Team Pangu 및 한국의 글로벌 해킹 보안 컨퍼런스 POC가 주요 참가 팀이다.


Pangu와 POC는 모바일 기기 보안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레벨을 높이고자 함을 목적으로 MOSEC를 개최중이다.




특히 올해는 사물인터넷(IoT)에 관한 발표 주제가 선정됐고 중국, 한국, 러시아 해커들이 프리젠테이션에 참여한다.


이중 Pangu 에서는 'The Lost Land of the Chain of Trust on iOS' 를 통해서 secure boot chain 및 코드 확인을 우회하여 iOS 기기 카메라 보조 프로세서에 임의 펌웨어를 설치 및 코드 실행에 성공한 결과를 준비했다. 또한 커널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어플리케이션 간의 데이터 공유 채널들을 통해서 사용자의 privacy 및 데이터에 접근 할 수 있는지를 발표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