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페이퍼

아이폰7 공개 9월 7일 애플 이벤트 월페이퍼 "7일에 봅시다."

T.B 2016. 9. 2. 11:36


애플에서 공식으로 언론사들을 대상으로 '초대장을 배포' 한 만큼 이제 곧 미국 현지시각 9월 7일, 한국 시간 9월 8일 새벽 2시면 새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매번 애플 이벤트 때 마다 초대장을 모티브로 월페이퍼를 소개중인 'iDB' 에서 "See you on the 7th" 라는 제목으로 이번에도 초대장을 모티브로 하여 애플워치, 아이폰, 아이패드(프로 포함), 데스크탑 용 월페이퍼를 배포했습니다.


새 맥북 프로에 관심이 있는 분들, 새 애플워치 2세대에 관심이 있는 분들, 새 아이패드들에 관심이 있는 분들, 새 아이폰에 관심이 있는 분들 등 '관심사' 야 각양 각색이 당연하겠는데요.


아이폰과 애플워치에 관해서만 살짝 코멘트를 해드리자면,


1. 아이폰7 또는 아이폰7 플러스 - 만약 아이폰5/5S 라면 이제 곧 SW 사후지원 기간 종료가 다가오기 때문에 업그레이드에 관한 대안이 없어 보입니다만, 아이폰6 이상이라면 이번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는 '패스' 입니다. 애플은 올해 아이폰7/+에 큰 변화를 주지 않을 것이며 내년 차세대 아이폰 부터 디자인, 하드웨어 스펙 등이 크게 개선될 것입니다. 즉, 스펙과 디자인 차이가 나도 너무 난다는 것이죠. 그럼에도 아이폰7/+를 구매 할 예정이라면 '딥 블루, 아이폰7+'를 선택해야 '티'가 날 것입니다. 썩어도 준치라고 아이폰7/+는 2016년 출시되는 스마트폰들 중 단연 최고의 성능을 보여줄 것입니다. 


• 아이폰6S 여전히 갤럭시노트7 보다 빠르다.(내용)



2. 애플워치 2세대 - 애매합니다. 2년만에 리프레쉬 되기 때문에 애플이 2년 동안 '놀고 앉아 있지 않은 이상'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만,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는 루머가 지배적입니다. 샐룰러 네트워크를 지원하지 않을 것이며 GPS와 피트니스 기능에 초점이 맞춰지며(기능 향상) 약간 커진 334mAh 배터리를 탑재할 것이라고 합니다.


• 애플워치2세대 셀룰러 네트워크 지원하지 않고 GPS 와 피트니스 기능에 초점(내용)

• 애플워치 2세대 향상된 334 mAh 배터리 탑재 루머(내용)


참고로 셀룰러 네트워크 모델은 '내년에 출시 될 애플워치' 부터 적용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는데요. 내년 모델 부터는 Micro LED를 탑재 할 것이라는 루머도 있습니다.


아울러 '기기 가격' 얘기를 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애플이 고가 정책을 고수 할 지라도 판매량이 끊이지를 않는 이유는 물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OS적 우위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스펙과 성능까지 경쟁적 위치에 올라섰기 때문입니다만, 결국은 이전까지 극도로 제한하고 간섭하고 관여해오던 '보조금 정책이 완화' 됐기 때문입니다.


즉, 애플 외 이통사에서 지급하는 보조금을 이전에는 제한했으나 팀쿡 체제 부터 안드로이드에 밀리는 애플을 살리겠다고 이에 관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더 잘팔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트위터를 통해서는 몇번 얘기 했던 건데, '삼성에 의한, 삼성을 위한' 단통법이 결국 국내 판매량 저조로 이어졌고, 여기에 LG 전자의 판매량 감소까지 이어져 삼성전자도 LG전자(는 애초에 단통법 반대)도 단통법 폐지를 추진중으로 알려졌는데요.


• 단통법 국민죽여 삼성 살리기로 드러나(내용)

• 단통법 폐지 35만원 단말기 보조금 상한제 제한 해제될 것(내용)


삼성이 애초에 의도했던 것과 다른 방향으로 '이통3사 배만 불리며, 대리점과 소비자 및 제조업체까지 폐를 끼치는 중인 단통법' 이 폐지가 된다면, 갤럭시노트7으로 특수를 보기는 어렵고, 아마도 무조건 아이폰7/+ 판매 시점을 끝내고 재고 처리가 들어갈 시점 즈음이 될 것입니다. 아마도 '내년' 이겠죠.


September 7  Apple event wallpapers

September 7 Apple Media Event Wallpaper Apple Invite iPad

Download by @Axinen: Apple Watch; iPhone, iPad (Pro); Desktop

September 7 event wallpaper apple alex willum

Download with smaller bokeh by @Alex_Willum: iPhone

September 17 Apple Media Event iPad Pro

Download by @AppleBetasDev: Apple Watch; iPhone; iPad (including Pro)

September 17 Apple Media Event iPhone alternate

Download by @AppleBetasDev: iPhone alternate

Event Wall @doknos13

Download by @doknos13: iPhone

iMahdi-2016-iPad-wallpaper

Download by @iM4hdi: Apple Watch; iPhone; iPad; Desktop (2560 x 1600)

iMahdi-2016-iPad-wallpaper with text

Download by @iM4hdi: Apple WatchiPhone; iPad; Desktop (2560 x 1600)

iMahdi-2016-wallpaper-2-2

Download by @iM4hdi: iPhon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