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페이퍼

이번주 월페이퍼: 보케(bokeh)

T.B 2016. 9. 19. 11:43


보케(bokeh) 효과란, 사진 촬영의 유명한 기법으로 '초점이 맞지 않아 뿌옇게 보이는 사진 효과'를 말한다.


포커싱을 맞추고자 하는 사물은 선명하게, 그 외 백그라운드(배경)에 블러 효과를 주는 기법이다. DSLR 카메라 등의 전문 카메라에서는 자주 쓰이고 방법이자 내장된 기능 또는 효과이고,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드 카메라 모두 수동초점 또는 수동초점을 지원하는 서드-파티 앱 등을 이용하여 촬영할 수 있다.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가 출시됐고, iOS 10이 배포됐다. 아이폰7플러스에는 특별한 사진 기능으로 'Portrait(초상화, 인물사진, 묘사)' 모드가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제공될 것이다.


•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카메라 차이 - 구매 가이드(참고)


tb sns 구독자라면 'Portrait' 모드가 4.7인치 아이폰7과 5.5인치 아이폰7 플러스의 선택에 있어 키-스펙이 되지는 않을 것이다. 이유는 기존의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카메라 모두 보케 촬영이 가능해왔기 때문이다.


• 스마트폰 카메라 수동초점으로 블러 효과 내는 보케 사진 촬영 방법(참고)


만약, iOS 9 탈옥 유저라면 가장 최근에 올라온 보케 사진 촬영 관련 트윅으로 'EasyAppOrientation(BigBoss, Free)' 이 있다.(참고)


Bokeh wallpapers


이번주 월페이퍼 주제는 스마트폰 월페이퍼 배경화면으로 자주 쓰이는 '보케 월페이퍼' 다. 이미지 출처는 papers.co 이고 아이폰, 아이패드 용 월페이퍼로 iDB에서 수정됐다.



Download: iPhone; iPad



Download: iPhone; iPad



Download: iPhone; iPad



Download: iPhone; iPad



Download: iPhone; iPad



Download: iPhone; iPad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