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숨겨진 아이폰 설정을 언락하는 USSD 코드



USSD란, Unstructured Supplementary Services Data 의 약자로 GSM 네트워크 모드에서 정보 또는 명령을 전송하는 것을 말한다. SMS와 같이 신호 채널을 사용하지만 SMS 처럼 저장 후 전송 방식이 아닌 통신경로 설정 해제 방식이다.


USSD 장점


• 저장을 하지 않기 때문에 SMS 대비 전송 속도가 약 7배 정도 빠르다.

• USSD 명령어를 입력 함으로써 빠르게 기능을 실행 시킬 수 있다.

• 사용자 등록 네트워크의 HLR(Home Location Register)로 전송되기 때문에 타 네트워크 영역에서도 USSD 명령어 변화가 없다.

• 아이폰 뿐만 아니라 모든 단말기에서 쓸 수 있다.

• SIM Application Toolkit 또는 WAP(Wireless Application Protocol) 기능을 USSD를 통해 구현 시킬 수 있다.


USSD 단점


• 명령어를 일일히 기억하기가 어렵다. ← 그래서 준비했다. 아래 명령어를 전화번호 저장 기능 등으로 저장하면 된다. 단, 언락폰을 기준으로 하며 지역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다.


Step1. 성 : USSD , 이름: 특정 기능


Step2. 필요 할 때 USSD를 확인하거나 아래의 명령어를 참고하면 된다.



*3001#12345#* – Field 모드를 활성시킬 수 있다. 이 모드를 통해서 신호 바를 실제 숫자로 바꾸는 등의 스마트폰의 좀 더 테크니컬한 설정들이 가능해진다.


*#5005*7672# – SMS 센터 체크


*646# (선불 요금폰만) – 통화 가능 잔여 시간 표기


*225# (선불 요금폰만) – 현재 지불 상태 확인


*#31# – 발신자 정보(폰 넘버)를 숨길것인지 말 것인지를 선택


*3370# – EFR (Enhanced Full Rate) 활성 또는 비활성. EFR 모드를 활성시키면 아이폰의 음성 퀄리티를 향상 시킬 수 있다. 그러나 배터리 사용량이 증가한다.


*#21# – 착신호 전환(call forwarding) 확인


*777# (선불 요금폰만) – 계정 상태 확인


*#62# – 서비스 불가시 전환 상태 확인


*#76# – 현재 연결 라인을 확인


*#67# – 착신호 전환 번호 확인


*#33# – 국제 전화 등의 설정 상태를 확인


*#61# – 부재중 전화 확인


*#06# – 아이폰의 IEMI 번호 확인


*#43# – 대기 상태 확인


*43# – 대기 활성


#43# – 대기 상태 비활성


Source: Gizmodo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각주 2016.06.27 22: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맨 위에것만 알고 있었는데 종류가 참 많네요. 쓸일이 있으려나... 첫번째것도 한두번밖에 안써봤는데 ㅎㅎ 저게 이런거였구나... 써보기만 했지 뭔지는 이제야 알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즐겨찾기 해둬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