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탈옥 없이 아이폰 토렌트 iTransmission 4 사이드로드 설치 방법

T.B 2016. 5. 2. 07:56


탈옥 한 아이폰은 '토렌트(torrent)' 시드를 통한 다운로드를 위해 토렌트 서드 파티 확장 앱을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유명한 서드 파티가 'iTransmission' 이다.


iTransmission의 최신 버전은 글 쓴 시점 기준으로 iTransmission 4 v4.6으로 굳이 스마트폰을 통해서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해야 할 필요가 있나? 에 관해서는 회의적이지만, 탈옥 기기 또는 순정 iOS 기기에도 설치 할 수 있다.


설치를 위해서는 OS X 앨 캐피탄 이상이 필요하고 윈도우 사용자라면 '해킨토시(hackintosh)'가 지원된다. 먼저 사이드로드(Sideload)를 위한 '무료 개발자 계정' 을 생성한 후 iTransmission .deb 파일을 설치하면 된다. 파일은 '여기' 에 업로드 해뒀다.


윈도우 사용자라면, iTransmission을 쓰기 위해서 해킨토시를 설치한 후 사이드로드까지 하는 것 보다 탈옥이 훨씬 쉽고 편하다. 참고로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는 낸드 플래시 메모리 수명을 단축 시킬 수 있다. 그래서, PC에서도 토렌트 및 일반 다운로드는 다른 물리 드라이브 특정 섹터를 통해서만 다운로드 하는 것이 좋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