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아이패드 WiFi 연결 불가 해결 방법

T.B 2016. 4. 8. 19:11


가끔씩 아이폰, 아이패드의 WiFi 연결이 잘 되지 않을 때가 있다. 이 때 가장 간단한 해결 방법으로는 "그냥 두라." 는 것이다. 그냥 신경끄고 두면 알아서 WiFi가 연결된다. (농담이 아니라 진짜다.)


그러나 그냥 둬서는 안되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자면 상태바(Status Bar)에서 WiFi 아이콘이 있는지(3G 또는 LTE로 되어 있는지), WiFi가 켜져는 있는지, WiFi 설정에 잡히는 WiFi가 있는지, 혹시 암호화 된 WiFi에 패스워드를 입력한 후 로그인은 됐는지? 등을 확인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가장 무책임한 WiFi 해결 방법으로는 '네트워크 재설정' 이 있는데, 네트워크 재설정과는 전혀 무관한 경우가 있다. 바로 공유기에서 iP 주소 할당을 받지 못하는 경우다.


이 경우 해결책은 매우 간단하다. 공유기 전원을 뽑고, 다시 꼽는다. 즉, 공유기를 리셋 시키는 것이다. ← 너무 당연한 얘기인데, 이거 모르고 계속해서 '그놈의 네트워크 재설정' 만 하고 있는 경우가 허다하다.


관련: iDB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