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애플뮤직 가입 방법 구독 시작하기

T.B 2016. 8. 5. 11:21


오늘 애플코리아에서 '애플뮤직(Apple Music)' 의 출시를 알렸다. 이에 따라서 아이폰 사용자들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사용자들까지 애플뮤직을 VPN 우회 혹은 애플뮤직이 출시된 다른 국가 IDs를 써야 했으나 이제 '그냥' 쓰면 된다.


'가입' 이라는 표현 보다는 '구독' 이라는 표현이 맞다. 애플뮤직이 한국 출시됨에 따라서 iOS 사용자들은 따로 앱을 업데이트 하거나 다운로드 받고 그런거 할 필요 없이 '그냥 실행' 하면 이전에 보이지 않던 메뉴가 표기된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에서 애플뮤직을 다운로드 하면 된다.


• 애플뮤직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스토어


Step1. 애플뮤직 구독은 애플뮤직 홈페이지(http://www.apple.com/kr/music/membership/) 또는 음악 앱을 통해서 할 수 있다. 글에서는 음악 앱 기준이다.


'음악 앱 실행 → 라디오 클릭' 후 표기 된 화면 중 '아무 메뉴' 나 클릭하면 애플뮤직 가입 안내가 시작된다. '3개월 무료 체험하기' 를 클릭한 다음에 개인 또는 가족 멤버십으로 구독을 신청한다. 2인(친구 등) 이상이면 당연히 가족 멤버십이 유리하다.



Step2. 구독 요금제를 선택하면 좀 귀찮은 단계가 있는데, 사용자 성향을 묻는 단계다. 즐겨 듣는 음악 장르와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선택하는 단계다. 2번 이상 클릭하여 선호하는 정도를 선택한다.



Step3. 이제 3,000만곡 이상의 다양한 음원을 들을 수 있다. 애플뮤직 한국의 특징으로는 '오늘의 KPOP' 메뉴가 있다. 주요 한국 국내 음원들은 이미 아이튠즈와 애플뮤직에 런칭한 상태임으로, 얼마나 비-대중적인 아티스트를 선호하는지는 모르겠으나(개인 성향 차이 존중한다.) 일반적인 국내 음원을 즐기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



• 애플뮤직 한국 출시 3개월 무료 체험가능 미국 보다 2천원 더 싸다.(참고)

• 애플뮤직 자동결제 해제 방법(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