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T.B 2016. 6. 6. 07:01


Mini vMac(Free) - 68k-기반 매킨토시(Macintosh) PC를 iOS 기기에서 에뮬레이팅 할 수 있는 트윅이다. 어릴적 부터 Mac을 써오던 오비 유저들의 경우 '아이패드'에서 권한다.



Rotary Lock Lite패스워드 '콤보 락'을 걸 수 있는 트윅이다. 'rotary' 라는 네이밍 처럼 회전식 락을 걸 수 있으며 유료 버전은 $0.99 다. 이런류의 트윅은 락에 대한 기능적인 측면 보다 꾸미기에 해당된다. 락은 터치ID면 충분하다.



VolumePanel($1.99) - iOS 전체 볼륨이 아닌, 각각의 앱들에 대한 볼륨 레벨을 따로 지정할 수 있다. 제어센터에 볼륨 패널 인터페이스를 추가 할 수 있다.



PersonalSpotLight(Free) - 스팟라이트 검색에 원하는 것들을 선택적으로 등록할 수 있다.



AutoGate(Free)Chronos Gate 게임을 자동으로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AppTracker(Free) - 기기에 설치된 앱 사용 정도를 추적해주는 트윅이다. '왜 알아야 하나요?' 라고 묻는 다면 꼭 iOS 기기 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를 쓰는데 있어서 '불필요한 앱'을 '덕지덕지' 설치해두고 쓰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자면 '언젠가는 쓰겠지' '이 앱은 유용한 앱이니까' '이 앱은 유료 구매를 한 앱이니까' 라는 막연한 기대감을 갖고 설치해 두지만 사실상 '완전히' 쓰지 않는 앱들이 다수다.


앱을 '덕지덕지' 설치해둘 때의 단점은 앱 하나하나의 용량 차지 뿐만 아니라 리소스를 차지한다. 아울러 설치, 삭제, 업데이트 할 때 마다 레지스트리가 남아 DFU 복원을 하기 전까지 기기 구동 속도를 저하 시킬 수 있다.



아주 쉽게 비유를 들자면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의 '벤치마크' 점수를 믿고 기기를 구매한 후 동일한 벤치마킹 앱으로 직접 테스트를 해보면 턱도 없이 낮은 점수를 기록 할 때가 있다. 이는 이러한 점수는 '사용자가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은 상태' 에서 딱 벤치마크 테스트만 했기 때문이다.


참고로 아이폰6S플러스와 넥서스6P에 설치한 전체 앱 수는 40개를 넘지 않는다. 특히 탈옥 사용자들의 경우 Cydia 트윅들을 설치하기 때문에 중복되거나 잘 쓰지 않는 앱은 삭제를 권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