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T.B 2016. 7. 4. 09:02


'MOSEC 2016' 에서 중국 최고의 해커 그룹 중 하나인 Team Pangu에서 iOS 9.3.2 탈옥이 이론적으로 가능하다는 다수의 exploit을 내놨고, 이에 따라 iOS 9.3.2 탈옥이 '일주일' 안에 배포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국내 참가팀인 POK에서는 이 루머에 관하여 "나는 Pangu Team에서 이미 9.3.2 탈옥을 했는지 안했는지 알 수 없다. 팩트는 9.3.2 탈옥이 일주일 안에 배포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다는 것이다." 라 하여, 확정적인 표현을 쓰지는 않았지만 MOSEC 2016에서 공개된 exploit이 9.3.2 에서 유효 하다는 것을 '추측'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자신이 iOS 9.3.2 이하 순정 버전이라면, 9.3.2 순정으로 판올림 하는 것을 권하는데요. 이유는 iOS 9.3 베타5 부터 이전 버전 보다 보안이 향상됐기 때문입니다. 당시까지 알려졌던 TaiG와 Pangu Team의 exploit 전체 패치했고, MDM(Mobile Device Management) 프로파일 설치에 관한 보안이 강화됐습니다.(참고)


이번주 소개할 시디아 트윅은 총 3개의 트윅입니다.


1. NCapps – $0.99


알림센터에 'NCapps' 인터페이스를 추가 할 수 있는 트윅이다.


트윅 기능은 네이밍 그대로 "Notification Center 에 apps를 넣는다." 로 NCapps 칸에 즐겨 쓰는 앱을 등록 할 수 있다.



2. iTransmission 5 - Free


과거에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와 같은 iOS 기기에서 쓸 수 있던 토렌트 트윅들이 꽤 있었지만 iTransmission 만이 남았다. iTransmission 이 v5 로 업데이트 됐다.



Note. 토렌트와 같은 다운로드 방식은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망치는 지름길이다. 일반 PC에서 하드 디스크 조각의 원인이 되고 이는 기기 구동 퍼포먼스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가급적 사용하지 않음을 권한다.


3. Color Picker App - Free


블로거나 웹디자이너라면 색상 코드를 찾아주는 프로그램들을 알 것이다. Color Picker App은 iOS 기기상에서의 색상에 대한 코드값을 확인 할 수 있는 트윅이다.



아래는 윈도우 PC에서 쓸 수 있는 코드값을 확인해주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jh_spuit-freest80.exe


설치가 필요 없는 무설치고 파일 크기도 116kb로 가볍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