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T.B 2016. 8. 1. 22:04



최근 들어 '뜸' 해진 Cydia 트윅 마켓이 다시 활기를 뛸 것으로 보이는데요. 바로 Pangu Team에서 iOS 9.2 ~ 9.3.3까지를 지원하는 탈옥 툴을 배포했기 때문입니다.


최초 배포된 '오리지널 중국어판' 이 '개인정보 유출 논란' 이 있지만, '영문판' 으로 1년짜리 엔터프라이즈 인증을 할 수 있는 만큼, 시디아 트윅 호환성을 제한다면 탈옥을 위한 상황이 크게 나쁘지만도 않습니다.


8Alerts (Free) - iOS 9.x 에서 이전 iOS 8 스타일의 알림을 쓸 수 있는 트윅


HapticFeedback (Free) - 감압 감지 센서가 탑재되지 않은 기기에서 햅틱 피드백을 활성 시켜주는 트윅



IMDownloads (Free)IMFileManager 앱을 통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해주는 트윅


PPHider (Free) - 홈 화면에서 PP 앱스토어 아이콘을 숨길 수 있는 트윅


Resero 9 (Free) - 알림 배터를 슬림하게 바꿔주는 트윅



Initialized (Free) - iOS 기기가 성공적으로 탈옥 됐는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트윅



Tap to Translate (Free) - iOS의 어떤 곳에서든지 쓸 수 있는 터치 버튼으로 번역 기능을 쓸 수 있는 트윅



WAGIFEnabler (Free) - 왓츠앱(WhatsApp)에서 GIFs를 쓸 수 있도록 하는 트윅 


 Cydia Eraser(Free) - Cydia Impactor의 re-branded 버전으로 iOS 9.0을 부분적으로 지원한다. 단, iOS 9.3.3 영문판으로 탈옥 후 엔터프라이즈 인증 편법을 쓴 경우 Cydia Impactor 자체를 쓸 수 없다.

'

Protonix($1.50) - iOS에 다이나믹 키워드를 셋업 할 수 있다. 다이나믹 키워드는 기기에 관한 실시간 정보에 대한 키워드를 대체 할 수 있다.



ConditionalWiFi($0.99) - 앱 별로 Wi-Fi 네트워크 접속을 차단 할 수 있는 트윅이다. 그러나 이것 보다는 Firewall iP를 권한다. Firewall iP는 앱에 대한 모든 네트워크(WiFi 및 셀룰러) 접속을 차단 및 허용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증되지 않은 접근을 미리 차단 및 팝업으로 알려 방지 할 수 있다.



 TIFF Disabler(Free) - CVE-2016-4631 을 막기 위해 TIFF 이미지 렌더링을 비활성화 시킬 수 있다. CVE-2016-4631은 Cisco의 Tyler Bohan이 발견하여 경고한 보안 결함이다. 


TIFF 이미지 실행을 유도 하여 buffer overflow로(일시적 다운) 사용자 몰래 악성 코드를 삽입 시킬 수 있다는 주장이다. 이 보안 결함은 Mac PC의 경우 시스템 Image IO Framework에서 발견되어 반드시 취약점이 패치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만 한다. 그러나 iOS의 경우 이미 iOS 9.3.3 에서 패치됐다.



Mac OS 10.11.5 이하 버전, iOS 9.3.2 이하 버전, watchOS 2.2.1  이하 버전, tvOS 9.2.1 이하 버전은 →  CVE-2016-4631 보안 결함이 패치된 Mac OS 10.11.6 이상 버전, iOS 9.3.3 이상 버전, watchOS 2.2.2 이상 버전, tvOS 9.2.2 이상 버전으로 반드시 업그레이드 해야만 한다.


그러나 iOS 9.3.3 이하 탈옥(iOS 9.x ~ 9.1)에서 9.3.3으로 판올림을 하게 되면 준탈옥을 해야만 한다. TIFF Disabler는 iOS 9.3.3 이하 버전의 탈옥 기기에서 CVE-2016-4631 보안 결함의 배포 경유 파일인 TIFF 이미지 렌더링을 비활성화 시킬 수 있는 트윅이다.


TwitterUICustomizer(Free) - 트위터 공식 앱의 UI 색상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