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9.3.3 준탈옥 Pangu 탈옥 방법

T.B 2016. 7. 25. 06:51


iOS 9.2 ~ 9.3.3 탈옥을 지원하는 Pangu Team의 탈옥 툴이 배포됐다. 아직 영문 버전은 배포전으로 중국어 버전만 가능하며, 윈도우 PC용으로만 배포됐고 Mac 용 배포에 관한 언급은 없었다.


만약 Mac PC 사용자라면 이론적으로 부트캠프(Bootcamp) 또는 가상머신을 이용하면 된다. ← 라고 말하지만 해보면 안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Mac 사용자라면 아예 윈도우 PC에서 탈옥을 진행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로울 수도 있다.


호환기종


64비트를 지원하는 iOS 기기들(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미니) 중 iOS 9.3.3 을 지원하는 모든 기기에 해당된다.


• 아이폰 5s, 아이폰 6, 아이폰7 플러스, 아이폰 6s, 아이폰 6s 플러스, 아이폰 SE

• 아이패드 미니 2, 아이패드 미니 3, 아이패드 미니4,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에어 2, 아이패드 프로

• 아이팟 터치 6세대


탈옥 전 알아야 할 주의사항


가장 중요한 점은 아직 주요 시디아 트윅들이 호환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7일에서 1개월 ~ 3개월은 되야 호환 업데이트 및 버그 수정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시디아 트윅들이 안정화 된다.


• iOS 9.3.3 준탈옥 시디아 트윅 호환 리스트(참고)



두번째로 이번 탈옥은 '준탈옥(semi-tethered jailbreak)' 이다. 즉, 리부팅 시 탈옥이 풀린다. 과거의 준탈옥 처럼 리부팅 후 부팅은 가능하되 재탈옥을 위해서는 PC와 케이블이 필요하지는 않다.


• iOS 9.3.3 준탈옥이란 리부팅 후 재탈옥 방법(참고)


탈옥방법


Step1. 좀 당연한 얘기지만, iOS 9.3.3 으로 판올림 한다. 이때 중요한 점은 DFU 복원 방식을 통해서 판올림 할 것을 권한다.


Pangu Team의 탈옥은 iOS 9.2 ~ 9.3.3 까지를 지원하지만 현 시점에서 9.3.3 이하 버전으로 판올림 할 경우 다운그레이드에 해당된다.


애플은 기기 펌웨어 업데이트에 관한 유효 api tickets를 제공하며, 티켓이 없을 경우 3194 등의 에러가 뜨면서 펌웨어가 설치되지 않는다.


즉, 현 시점에서 iOS 9.3.3 이하 버전을 사용중이라면 오직 iOS 9.3.3 또는 iOS 10 베타 버전으로만 판올림 할 수 있다.


Step2. Find My iPhone, 패스워드 및 지문인식을 이용한 기기 잠금을 해제한다. 만약 그대로 진행한다면 탈옥 도중 탈옥 툴에서 알림으로 해제하라는 문구와 함께 더이상 탈옥이 진행되지 않는다.


Step3. 기기를 케이블에 연결한다.


Step4. PC에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한다. 특히 Mac 사용자들 중 탈옥 초보자들이 종종 저지르는 실수로,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어야만 iOS 기기를 인식함에도 불구하고 부트캠프로 리부팅 후 탈옥 툴만 다운로드 한 다음 탈옥을 진행하니 될 리가 없다.


Step5. Pangu 툴을 다운로드 한다. 현시점에서는 중국어 버전(http://jailbreak.25pp.com/ppjailbreak/?from=25pp_00119) 부터 우선 배포됐으며, 이후 영문 버전도 배포될 예정이다.



Step6. 다운로드 받은 툴을 마우스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 으로 실행한다.



Step7. 아래와 같은 경고 문구가 뜨면 Y를 클릭한다.



Step8. 탈옥 프로세싱 전 윈도우에서 다시 한번 권한을 요구한다. 네트워크에 관한 권한 요구로 신뢰 할 수 있는 앱으로 설정한다.



Step9. 이후 Pangu 툴이 실행되면 UI 버튼 하나만 보일 것이다. 클릭하면 실질적인 탈옥 툴이 다운로드 되고 설치가 진행된다.


Step10. 다운로드와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PP 아이콘 바로가기가 보인다.



Step11. 마우스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 으로 실행한다.



Step12. 아래와 같은 문구가 보이면 'Yes' 를 클릭하여 다음 단계를 진행한다.



Step13. 탈옥 툴 인터페이스가 실행되면서 자동으로 연결된 기기 찾기를 시도 할 것이다.



Step14. 기기가 검색 된 후, 아래의 화면에서 중앙 하단에 위치한 직사각형 모양의 '녹색 버튼'을 클릭한다.



Step15. 녹색 버튼을 클릭하면 빠르게 로딩이 시작되고 원형 인터페스가 돌아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잠시 기다린다.



Step16. 몇분 후(PC 성능 마다 다르다. PC가 구형이라면 사양 정도에 따라서 더 오랜 시간이 필요 할 수 있다.), Pangu 툴에서 애플ID를 묻는다. 만약 본인의 애플 계정을 입력 할 경우에는 모든 위험을 스스로 감수해야 한다. 애플 계정 패스워드까지 그대로 입력할 필요는 없다. (패스워드는 아무렇게나 애플 계정과 다르게 입력해도 된다.)


권장하는 방법으로는 개인정보와 금융정보(카드 등)가 포함되지 않은 '아무 애플ID를 새로 생성하는 것' 이다. 모든 정보를 입력한 후에는 녹색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회원가입) 한다.



Step17. 잠시 기다리면 iOS 기기 홈화면에서 PP 앱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Step18. 설정 → 일반 → 프로파일 에서 '신뢰 할 수 있는 개발자'로 설정한다. 프로파일을 탭하면 'Trust(신뢰)' 문구를 포함한 팝업이 뜬다. Trust를 클릭하면 본인 이메일 주소가 나타난다. 팝업 후 붉은색 Trust를 탭한 다음 홈화면으로 이동하면 프로파일 신뢰 설정이 완료된다.



Step19. 다음 단계로 이제 Pangu/PP 앱을 실행한다. 아래와 같은 팝업 문구가 뜨면 OK 버튼만 클릭해주면 된다.



Step21. 이후 앱 중앙에 원형 모양의 버튼이 보일 것이다. 탭하여 다음 단계를 진행하면 아래와 같은 중국어 텍스트 문구가 보일 것이다.



Step22. 이제 슬립 버튼으로 기기를 잠그고 잠시 기다린다. 아래와 같이 용량에 관한 경고 문구가 보인다. (무시한다.)



Step23. 몇초 후(PC 사양에 따라서 걸리는 시간이 다를 수 있다.) 기기 용량 부족 문구를 다시 볼 수도 있다. 이는 일반적인 현상으로 Cydia가 설치되고 있음을 암시한다. 19단계 부터는 준탈옥이기 때문에 리부팅 후 재탈옥을 하는 방법임으로 알아둘 필요가 있다.



Step24. 잠시 후 기기가 자동으로 리부팅 되고 홈화면에서 Cydia 아이콘을 볼 수 있다.



Step25. Cydia를 실행한 다음 데이터 리-로드, 파일시스템 준비 등의 탈옥 후 처음으로 실행되는 일반적인 과정이 진행된다면 iOS 9.3.3 준탈옥이 성공된 것이다.



Note. 만약 탈옥 프로세싱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이 과정을 계속해서 될 때까지 반복하면 된다. 8번을 반복해서 성공 한 경우도 있다. 즉, 아직 탈옥 툴 부터 시디아 트윅 호환성까지 탈옥을 하기에는 이른 시점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