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9.3.3 준탈옥 Pangu 배포

T.B 2016. 7. 25. 05:21


지난 7월 2일, 중국 상하이에서 매해 개최되는 중인 MOSEC(Mobile Security Conference) 2016 에서 Pangu 가 iOS 10 탈옥에 관한 데모를 공개하면서 질의응답 시간에 곧 iOS 9.3.2 탈옥을 배포할 수도 있다. 하여 iOS 9.3.3 탈옥 배포에 관한 루머가 있었다.(참고)


오늘이 25일(월)이니, 23일만에 Pangu Team에서 iOS 9.3.3 탈옥을 배포했다. 이번에 공개된 탈옥은 오직 64-비트 기기들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 도 아니고 준탈옥(semi-untethered jailbreak)으로 매번 리부팅 할 때 마다 PC에 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iOS 오비들은 탈옥, 반탈옥, 준탈옥에 관한 개념이 잡혀있겠으나 아직 탈옥을 해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반탈옥'에 관하여 아주 쉽게 설명하자면 "갑자기 리부팅이 될 경우." 반드시 PC에 연결해야 한다는 것은 단점이 될 수 있다.


'준탈옥'이란, Pangu 공식 웹사이트(http://en.pangu.io/)에서는 이번 탈옥을 두고 "on demand" 라 하며 Pangu 측에 따르면 "리부팅을 통해서 탈옥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기기를 재탈옥 하려면 유저들을 탈옥 과정중에 설치되는 PP 앱으로 재탈옥 할 수 있다." 고 밝혔다.


호환기종


64비트를 지원하는 iOS 기기들(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미니) 중 iOS 9.3.3 을 지원하는 모든 기기에 해당된다.


• 아이폰 5s, 아이폰 6, 아이폰7 플러스, 아이폰 6s, 아이폰 6s 플러스, 아이폰 SE

• 아이패드 미니 2, 아이패드 미니 3, 아이패드 미니4,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에어 2, 아이패드 프로

• 아이팟 터치 6세대


호환버전


일반적으로 새 탈옥이 공개되면 메이저 넘버의 모든 탈옥을 지원하지만 이번에 공개된 Pangu의 탈옥 툴은 iOS 9.2, 9.2.1, 9.3, 9.3.1, 9.3.2, 9.3.3 까지만 지원한다. 즉, iOS 9.2 이하 버전은 지원하지 않는다.


다운로드


현재 iOS 9.3.3 준탈옥 Pangu 툴은 중국어 버전(http://jailbreak.25pp.com/ppjailbreak/?from=25pp_00119)으로만 배포되어 있다. Pangu Team에 따르면 곧 영문 버전 또한 배포될 것이라 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