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T.B 2016. 8. 15. 07:59


반탈옥(tethered jailbreak, 리부팅시 부팅 자체가 불가, 반드시 PC 연결이 필요) 시절이나 이전까지의 준탈옥(semi-tethered jailbreak, 리부팅 시 루트 권한은 풀리지만 부팅이 가능, 탈옥 모드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PC연결이 필요) 시절 보다 Pangu에서 배포한 iOS 9.3.3 준탈옥이 PC 연결 없이도 탈옥 모드로 진입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훨씬' 편해졌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께서 iOS 9.3.3 탈옥 운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입니다.


이번 탈옥이 이전까지의 탈옥 보다 '복잡해졌다.' 는 것은 팩트입니다. 다만, 개인이 쓰는 중인 iOS 순정 환경(앱스토어에 등록된 서드-파티 앱 포함)과 탈옥 환경(Cydia 트윅들)에 따라서 예상치 못할 충돌들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하나만 예를 들자면,


아이폰6S의 새로운 기능 중 구형 기기에서 Quick Action 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RevealMenu 가 iOS 9.3.3 호환 업데이트 후 크롬, 사파리 및 사파리 인-앱 브라우저들(트위터 등)과 충돌이 있었고 로딩이 안된 적이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RevealMenu를 삭제하거나 다른 브라우저(Opera Mini 등)를 쓰는 것입니다. RevealMenu 와 유사한 트윅으로는 Forcy가 있습니다.


이번주 새롭게 출시됐거나 호환 업데이트가 된 트윅은 총 19개입니다. 노파심에 반복하자면, 여기서 소개하는 모든 트윅들을 설치할 이유도 필요도 없고, 본인이 순정 iOS를 쓰면서 불편함을 느꼈던 부분을 본인의 사용 성향에 맞게 선택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하면 되겠습니다.


1. 3DAppLock ($1.49) - 3D터치를 사용하여 홈화면의 앱에 락(잠금)을 걸 수 있다.



2. 3rd-party Keyboard Flipswitch - 서드-파티 키보드 확장에서 보안 입력을 위한 플립스위치(flipswitch)를 제공.


3. AlwaysTouch (Free) - 패스워드 보호 설정이 없을 때에도 터치 ID를 사용하여 락을 걸 수 있다.


4. BookmarksIcons (Free) -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실제 아이콘을 사파리 북마킹에 쓸 수 있다.


5. Cleo ($1.99) - iOS 9의 제어센터의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다.



6. Copic 2 (Free) - iOS 어디에서든지 주소록 사진을 볼 수 있다. 주소록 사진을 iOS 시스템-와이드로 불러 올 수 있다.



7.  Easy Ringtone (Free) - 유투브(YouTube)로 부터 어떠한 음원이든지 다운로드 하여 아이폰 벨소리로 즉시 지정할 수 있다.



8. Genous ($1.99) - 홈화면 페이지 레이아웃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만약 Springtomize 를 쓰는 중이라면 '핵심 기능적으로는' 중복이다.



9. Iconizer ($1.99) - 홈화면 아이콘에 다양한 효과를 넣을 수 있는 트윅이다.



10. InternalLock (Free) - 애플의 내부 주소록 정보를 잠금화면에 뛰울 수 있는 트윅이다.


11. LockShot ($0.99) - 잠금화면 백그라운드에 블러(blurs) 효과를 줄 수 있는 트윅.



12. MessageMarkdown (Free) - 아이메시지에서 'text markdown' 기능을 활성 시켜주는 트윅이다.



13. NukeCCNiteShift (Free) - iOS 9.3 이상의 제어센터에서 나이트쉬프트(Night shift) 토글을 숨겨주는 트윅이다.


14. ★ PalBreak (Free) - iOS 9.3.3 탈옥 후 페이팔(PayPal) 충돌 문제를 수정해주는 패치. 시디아 트윅 구매에 주로 페이팔을 이용한다는 점에서 '어디서 듣도 보도 못한 크랙 소스 덕지 덕지 설치하고 충돌이 나네 마네 하지 좀 말고' 반드시 설치해두는 것을 권한다.



15. QQLove (Free) - QQ 앱 충돌 이슈 수정패치


16. Send As SMS Flipswitch (Free) - iOS 기본 설정은 아이메시지가 가능할 경우 아이메시지로 문자(SMS)를 전송한다. 이게 싫다면 설정에서 비활성 시켜야 한다. 이 트윅은 토글을 제공하여 아이메시지 대신에 기본 메시지 앱을 활성시킬 수 있다.


17. Talus ($1.99) - iOS 기기 제어를 위한 다양한 위젯들이 제공된다.



18. VolBright (Free) - iOS 밝기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설정 또는 제어센터에서 터치를 이용하여 드래그로 조절한다. 만약 밝기를 자주 변경한다면(예를 들자면 여름철 선글라스를 꼈을 때에는 밝기를 올려야 보인다.)항상 일정한 밝기 유지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VolBright를 이용하면 볼륨 버튼을 이용하여 디스플레이 밝기를 '단계적'으로 바꿀 수 있다.



19. Wave2Wake ($0.99) - 근접센서를 이용하여 아이폰을 언락 시킬 수 있는 트윅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