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7 루머 중간 정리



직업이 '글쓰는 이(기자 또는 전업 영리 블로거)' 라면 하루에 수십개씩도 포스팅을 낼 수 있습니다만(해외 피드 받아서 출처 밝히고 번역만 하면 되죠.), 요즘 건강(웨이트 트레이닝, 영양학, 생리학, MMA, 크로스핏, 서킷) 쪽 컨텐츠가 너무 부족하다는 생각에 영양학과 생리학에 관한 글을 쓰는지라 포스팅 수가 많을 수가 없었습니다.


게임하는 셈 치고 짬짬히 운영중인데다가 지금도 한계까지 몰아부친 상태라 언제 잠수.. 탈 수도 있습니다. 오래 알고 지낸 분들 아시겠습니다만 제가 일년에 한번 즈음은 잠수 타요. 많은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중인 비영리 블로거들이 겪고 있는 번-아웃 때문에 말이죠. 번-아웃 극복 안되서 아예 블로그를 접는 분들도 있답니다.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 가칭 '아이폰7(iPhone 7)' 루머 중간 정리입니다. 왜 중간 점검을 하냐? 물으시면 그냥 막 하는 것은 아니고, 이제 5월이니 앞으로 약 4개월 후면 아이폰7이 출시됩니다. 언락폰을 '그냥 아무 생각 안해도' 구매 가능한 분들이야 별 상관이 없겠습니다만, '점점 비싸지는 팀쿡 체제의 아이폰' 을 업그레이드 할 생각이라면 미리 준비를 해두면 당연히 구매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 Dual-Camera System - 가능성 大


• 256GB option - 가능성 大


• Improved Battery Life - 가능성 大


• Thinner Design - 가능성 大


• Bundled Wireless Apple/Beats Earbuds - 가능성 大


• Waterproofing - 가능성 中


• Wireless Charging - 가능성 小


• Smart Connector/Accessories - 가능성 大


A10 프로세서, 광선 추적과 양자물리학이 응용된 Imagination Technologies 의 새 PowerVR GPU 정도는 루즈한 얘기들이니 논외로 놉니다.


256GB option


다른 얘기들은 블로그에서 여러번 강조했고 다들 아는 얘기들이라 제하고, 256GB 옵션 얘기를 하자면 계속해서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 을 하는 중인 애플이 더 많은 수익을 내려 한다는 점, 아이패드 판매량이 계속해서 감소하기 때문에 이를 대체 할 페블렛(5.5인치 아이폰)에 256GB가 추가될 수 있다는 점, 스펙 '옵션질'은 마이크로소프트, 안드로이드 OEMs들이 (비교 효과로)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에서 가능성이 높습니다.


온보드 내장용량 외 다른 옵션질로는 4.7인치 아이폰7은 2GB RAM이지만  5.5인치 아이폰7은 3GB RAM이 될 것이다. 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Wireless Charging


무선충전은 회의적입니다. 무선충전이 뭔지를 모르니까 나오는 얘기로 현재 무선 충전 기술로는 효율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그냥 막 하는 얘기는 아니고 Reddit의 AMA(Ask Me Anythings, 일문일답)에서 구글의 넥서스 개발팀이 했던 얘기입니다. 아이폰의 무선 충전 루머는 기존 안드로이드에서 보여준 무선충전 규격과 다른 얘기로, 애플이 와트업의 에너고스의 기술을 채택 할 것이라는 루머입니다.


Bundled Wireless Apple/Beats Earbuds


다음으로 '3.5mm 헤드폰잭 제거' 에 관해서인데요. 몇일전 3.5mm 헤드폰잭이 있는 중국발 유출샷이 아이폰7이라며 올라왔습니다만 가능성 희박합니다. 팀쿡이 CNBC와의 인터뷰를 통해서 "전혀 새로운 아이폰을 내놓겠다." 고 언급한 것 처럼 '새로움'을 주기 위해서는 3.5mm 헤드폰잭을 제거해야 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디스플레이 안쪽에 '감압감지센서'를 삽입하여 아이폰6S/+ 의 두께는 아이폰6/+ 보다 '머리카락 두께' 만큼 두꺼워졌는데 실제로 두 기기를 잡아보면 더 무거워지고 더 두꺼워진 것을 그립감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즉, 애플은 더 얇게 아이폰을 만들어야 했고 3.5mm 헤드폰잭을 제거해야지 두께가 얇아질 수 있으며 '내부설계공간 확보' 로 쿨링(cooling)에도 잇점을 갖습니다. 그냥 막 얘기하는 것은 아니고, 지난 2014년 10월 30일 중국 OEM 제조업체 OPPO에서는 148.9 x 74.5 x 4.85mm 의 세계에서 가장 얇은 스마트폰 R5를 내놨으며 3.5mm 헤드폰잭이 들어가지 않았고 블루투스 및 microUSB를 통한 잭을 이용한 리시버 연결을 제공했습니다.


애플도 3.5mm 헤드폰잭이 제거되고 2-in-1 5핀 커넥터를 이용할 것이라는 '루머' 가 있으며 실제로 앱스토어에는 지난 2015년 12월 10일, 세계 최초로 애플의 라이트닝 케이블을 통합시킨 헤드폰인 Audeze EL-8 이 입점됐습니다. 그러니까, 몇일전 유출된 3.5mm 헤드폰잭 포함 샷은 '가짜' 일 확률이 높다는 얘기죠.


차츰 얘기가 들리는데로 아이폰7에 관해서 계속해서 정리하겠습니다만, 요즘은 아이폰 보다는 '애플워치2세대'를 더 기다리는 중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