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SE 대 모든 아이폰 속도 비교 영상

T.B 2016. 5. 11. 23:51


아이폰 SE가 한국에서도 출시됐다. 이통3사 및 리테일러들은 별 다른 홍보를 하지 않았다. 이유는 제조업체와 이통사들이 주는 보조금의 비율이 보통 7 : 3 또는 8 : 2 인데, 굳이 삼성전자의 갤럭시S7과 LG전자의 G5 처럼 '제조업체 보조금' 많이 주는 기기를 두고 아이폰SE에 마케팅 비용을 지출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아이폰 사용자들의 여론도 좋지 않다. 일단 북미에서는 가장 문제로 지적됐던 것이 '화면 크기'가 너무 작다였고 국내에서는 '가격' 이다. 저가폰으로 출시됐던 아이폰 SE의 국내 가격이 낮은 원화 가치와 애플의 높은 가격 책정으로 중저가폰으로써의 가치가 낮아졌기 때문이다.


2007년 애플이 일본 소프트뱅크 '손정의' 와의 약속(아이팟에 전화 기능을 넣어달라. 잡스는 아이폰을 만들 생각이 없었고 아이팟 후에 아이패드를 그렸다.)을 지키고자 오리지널 아이폰을 출시한 이례로 약 10년간의 아이폰들을 모두 모아 속도 비교가 진행됐다.



1위는 당연히 A9 프로세서 기기였고 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 아이폰 SE 중 아이폰 SE의 부팅 속도가 가장 빨랐다. 한국에서 아이폰 SE가 안 팔리는 이유는 간단하다. 아이폰 SE의 보조금이 낮다는 점, 언락폰 가격이면 보조금 받고 국내 제조업체의 플래그십 기기를 살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이제 약 4개월 후면 새 아이폰7이 공개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