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노트6 7월 중순 조기 출시 루머

T.B 2016. 3. 22. 19:36


아이폰 SE가 출시됐으니 이제 삼성전자의 '주력폰' 차세대 갤럭시노트6에 관한 루머들이 슬슬 나올 것이다. 안드로이드 OEMs에서 신제품을 발표하면 애플의 루머들이 쏟아지고, 애플에서 신제품을 발표하면 안드로이드 OEMs 기기들의 루머들이 등장한다. 매해 반복되는 패턴으로 이상할 것도 없고 신기할 것도 없는 전형적인 마케팅 전략 중 하나다.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6가 올해 7월 중순 경 조기 출시한다는 소식이다. 루머라기 보다는 거의 '발표' 에 가깝게 확정적으로 '기사'를 썼는데 피드를 보니 처음 들어보는 국내 매체 '더 벨'이라는 곳에서 삼성전자 관계자로 부터 확인됐고 요약하자면


- 출시일은 7월 중순이다.

- 코드네임이 Grace 다.

- 안드로이드 N을 탑재한다.


딱 3 마디다. 의아한 부분이 구글이 올해 5월 구글 I/O에서 안드로이드 N을 공개한다 손 치더라도 정식 배포는 10월은 되야 구글의 새 레퍼런스 넥서스 기기와 함께 정식 버전이 배포된다. 그런데 구글이 정식 배포도 하기 전에 안드로이드 N을 탑재한다는 얘기는 3가지 가능성을 염두에 둘 수 있다.


- 구글이 올해 새 레퍼런스와 안드로이드를 7월 중순 이전 출시하거나

- 안드로이드 N이 구글 레퍼런스 보다도 먼저 갤럭시노트6를 통해서 소개될 것이라는 말도 안되는 가능성과

- 더 벨이라는 곳에서 코드네임 'Grace'라는 것 하나만으로 기사를 억지로 만들다가 할 말이 없어서 쓴 헛소리다.


더 벨에서는 갤럭시노트6에 대한 루머는 다루지 않았으나 예상되는 스펙은 2560 x 1440 5.8인치 디스플레이, 6GB LPDDR 4 RAM, 후면 브라이트셀 1,200만 화소 카메라 또는 삼성전자 최초의 듀얼 카메라가 등장할 수도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