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첫걸음 2탄, 사진 동기화 및 사진보관함 폴더분류

T.B 2011. 5. 30. 22:26
아이폰 입문자들의 경우 사진을 동기화 하지 않고 "카메라롤"에만 저장하는 습관이 있다. 이런 경우, OS 판올림이나 복원시 일부파일이 복원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다. 따라서 아래의 방법으로 PC내에 저장 후 아이튠즈에 동기화 시킨다면 중요한 사진을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다.

① 아이튠즈 내에서 사진 탭을 클릭 후 "다음으로부터 사진 동기화"를 체크한 다음 하단의 스퀘어박스를 클릭한다.


② 스퀘어 박스를 클릭하면 "폴더선택" 항목을 볼 수 있다. 이를 클릭.


③ 윈도우 또는 MAC 상에서 사진을 백업해 둘 폴더를 지정한 후 "폴더 선택" 을 클릭한다.


④ 이제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해당 폴더에 넣은 후 "아이튠즈에서 동기화"를 해준다.


이렇게 되면 해당 폴더내에 있는 사진들은 모두 아이폰으로 동기화 되어 아이폰 내부에서 볼 수 있다. 주기적으로 카메라롤을 정리하면서 백업할 것을 권장한다.

⑤ 이렇게 옮겨논 사진이 많아지면, 어떤 사진이 어디에 있는지 찾기가 어려워진다. 따라서 사진 동기화 폴더로 지정한 폴더에서 아래와 같이 하위폴더를 생성한다. 이때 아이튠즈 옵션은 하위 폴더를 포함하는 "모든 폴더"가 되야 한다. 아래와 같이 윈도우 상에서 사진을 분류하면




▲ 블로그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참고)

▲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댓글은 소통의 시작입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