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순정 아이폰 카메라 무음으로 찍는 방법 [iOS 4.3.3 2011.06.13 기준]

T.B 2011. 6. 13. 14:44


트위터 를 통해 질문이 들어왔다. "순정 아이폰에서 카메라 셔터음 안나게 하는 방법은 없나요?  구글부터 각종 포털 전부 검색해도 못찾겠습니다." 그래서 직접 검색해보니 말도 안되는 소리들이 많고, 주로 네이버 무식인들의 "해보지도 않고 누가 한마디 하면" 우르륵 몰려다니는 소리였다.

순정 아이폰의 탈옥폰 대비 불편함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 하나가 바로 "카메라 셔터음"이다. 탈옥폰의 경우 winteerboard 테마로 silent camera theme 를 설치하면 간단하게 카메라 셔터음을 제거할 수 있다. 과거(수개월전 iOS 4.0)에는 아이팟 재생 후 볼륨을 최소로 줄인뒤 백그라운드 실행으로 두고 카메라를 찍으면 소리가 나지 않는 방법도 있었지만, 판올림이 iOS4.3.3 까지 올라간 마당에 이 버그는 당연히 수정됐다.

순정 아이폰 카메라를 무음으로 찍는 방법은 3가지가 있다. 앱스토어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는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물론, "순정" 상태에서 본인이 모르는 또 다른 방법이 있을 수도 있다.

① RGB 카메라 Pro (원래무료)
② Norica (원래무료)
③ ShotCamera (원래무료)

무음으로 연속촬영기능을 이용하여 셀카를 찍는다면 셀카찍으면서 눈치?보는 일이 줄어들을 수도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